¾Öµå°ÔÀÌÆ®
Áñ°Üã±â   °í°´¼¾ÅÍ    
 
  > °í°´¼¾ÅÍ > ÀÚ·á½Ç  
 
 
 
 
Home >      
 
ÀÛ¼ºÀÏ : 14-08-21 13:32
[ÀÎÅͳݱ¤°íÀÚ·á½Ç] ±¤°í¿ë¾î»çÀü : A~Z
 ±Û¾´ÀÌ : ¾Öµå°ÔÀÌÆ®
Á¶È¸ : 2,712  
¿ë¾î ÀǹÌ
AE(Account Executive) Á÷Á¢ ¿µ¾÷À» ÅëÇÑ ½Å±Ô°í°´À» âÃâÇÏ´Â ¾÷¹«¸¦ ´ã´çÇÏ´Â »ç¶÷À» ÁöĪ,
±¤°íÁÖ¿Í ¿¬¶ôÇϰí, ±¤°íÁÖÀÇ °èÁ¤À» ´ë½Å ÁýÇàÇÏ´Â »ç¶÷À» ÀǹÌÇÑ´Ù.
ARPU °³º° ±¤°íÁÖ ´ç Æò±Õ ±¤°í ±Ý¾×À» ÀǹÌÇÑ´Ù.
¿¹) º´¿ø¾÷Á¾ ±¤°íºñ ÇÕ / º´¿ø¾÷Á¾ ±¤°íÁÖ ¼ö = º´¿ø¾÷Á¾ ±¤°íÁÖ 1ÀÎÀÇ Æò±Õ ±¤°í ±Ý¾×
CPA(Cost Per Action) ±¤°í¸¦ Ŭ¸¯ÇÑ »ç¿ëÀÚ°¡ ÁöÁ¤µÈ ÇàÀ§(°¡ÀÔ/±¸¸Å/ÀÀ¸ð µî)¸¦ ÇÒ °æ¿ì¸¶´Ù ÁöºÒÇÏ´Â ±¤°íºñ, ¶Ç´Â ±×·¯ÇÑ ±¤°íºñ¸¦ ÁöºÒÇÏ´Â ¹æ½ÄÀÇ »óǰÀ» ÀǹÌÇÑ´Ù.
CPC(Cost Per Click) ³ëÃâ¿¡ °ü°è¾øÀÌ Çѹø Ŭ¸¯ÀÌ ÀϾ ¶§¸¶´Ù Ã¥Á¤µÈ °¡°ÝÀÌ ¼ÒÁøµÇ´Â Á¾·®Á¦ ±¤°í, À̶§ Ã¥Á¤µÈ °¡°ÝÀ̶õ Ű¿öµå¸¶´Ù Â÷À̰¡ ÀÖÀ¸¸ç, ÀÔÂûÀ» ÅëÇØ °¡°ÝÀÌ Çü¼ºµÇ¹Ç·Î ½Ç½Ã°£ °¡°ÝÀÌ º¯µ¿µÈ´Ù.
CTR(Click Through Rate) ±¤°í ³ëÃâ¼ö ´ëºñ Ŭ¸¯µÈ ºñÀ²À» ÀǹÌÇÑ´Ù. CTR = Ŭ¸¯¼ö ¡À ³ëÃâ¼ö x 100
¿¹) ƯÁ¤ ±¤°í°¡ 100¹ø ³ëÃâµÇ¾úÀ» ¶§, 3¹ø Ŭ¸¯µÈ´Ù¸é CTRÀº 3%°¡ µÈ´Ù.
CTS(Conversion Tracking System) °Ë»ö ÀÌ¿ëÀÚ°¡ Daum Ŭ¸¯½º¸¦ ÅëÇÏ¿© ½ÇÁ¦ ȸ¿ø°¡ÀÔ, ±¸¸Å µîÀÇ ÇàÀ§¸¦ ÇÒ ¶§ ÀÌ ³»¿ªÀ» ½Ã½ºÅÛ¿¡ ÀúÀåÇÏ´Â ±â´ÉÀ̸ç, ÀÌ ³»¿ªÀº º¸°í¼­·Î °¡°øµÇ¸ç, ½ÇÁ¦ Ŭ¸¯½º¿¡¼­ ÁýÇàÇϽô ±¤°íÀÇ È¿À²À» Á¤·®ÀûÀ¸·Î ºÐ¼®ÀÌ °¡´ÉÇÏ´Ù.
DDN Daum Display NetworkÀÇ ¾àÀÚ·Î DaumÀ» ºñ·ÔÇÑ Daum Á¦ÈÞ ³×Æ®¿öÅ©¿¡ ¿øÇÏ´Â °í°´À» TargetÀ¸·Î ¼³Á¤ÇÏ¿© µð½ºÇ÷¹ÀÌ ±¤°í¸¦ ³ëÃâÇÏ´Â ³×Æ®¿öÅ© ±¤°í »óǰÀ» ÀǹÌÇÑ´Ù.
DS(Direct Sales) ´ëÇà»ç¸¦ ÅëÇÏÁö ¾Ê°í, º»»ç°¡ Á÷Á¢ °è¾àÇÏ°í °ü¸®ÇÏ´Â ´ëÇü ±¤°íÁÖ ±×·ìÀ» ÀǹÌÇÑ´Ù.
OLS(Online Sign-up) ¸¶ÄÉÅÍ¿¡ ¸ÅÇεÇÁö ¾Ê°í Á÷Á¢ ±¤°í¸¦ µî·ÏÇÏ°í ¿î¿µÇÏ´Â ±¤°íÁÖ ±×·ìÀ» ÀǹÌÇÑ´Ù.
PPC(Pay Per Click) Àüü ±¤°íºñ¸¦ Ŭ¸¯¼ö·Î ³ª´« °ªÀ̸ç Ŭ¸¯ 1ȸ ´ç ´Ü°¡¸¦ ÀǹÌÇÑ´Ù.
PPC = ±¤°íºñ ¡À Ŭ¸¯¼ö
PV(Page View) ÀÎÅÍ³Ý »ç¿ëÀÚ°¡ ÇØ´ç ±¤°í(¶Ç´Â ¼­ºñ½º)¿¡¼­ ÆäÀÌÁö¸¦ ¿­¾îº» Ƚ¼ö¸¦ ÀǹÌÇÑ´Ù.
ROAS(Revenue on Ad Spending) ±¤°íºñ ÁöºÒÀ» ÅëÇØ ±¤°íÁÖ°¡ ¾òÀº ¸ÅÃâÀ» ÀǹÌÇÑ´Ù.
ROAS =±¤°íÁÖ ¸ÅÃâ¾× ¡À ±¤°íºñ X 100
ROI(Return On Investment) ±¤°íºñ ÁöºÒÀ» ÅëÇØ ±¤°íÁÖ°¡ ¾òÀº ÀÌÀÍÀ̳ª È¿°ú¸¦ ÀǹÌÇϸç, ·Î±× ºÐ¼® µîÀ» ÅëÇØ
ÃøÁ¤ÇÒ ¼ö ÀÖ´Ù. (ÆÇ¸ÅÀÌÀÍ/±¤°íºñ¿ë)
¿¹) ÇÑ ´Þ µ¿¾È ±¤°íºñ 50¸¸¿øÀ¸·Î 1õ¸¸¿øÀ» ¹ú¾ú´Ù¸é ROI´Â 1¿ø´ç 20¿øÀÓ
RPI (Revenue per impression) ³ëÃâ´ç ¹ß»ýÇÏ´Â ¸ÅÃâÀ» ÀǹÌÇÑ´Ù.
RPI = ¸ÅÃâ ¡À ³ëÃâ ¼ö
SEM(Search Engine Marketer) ´ëÇà»ç ¶Ç´Â ´ëÇà»ç¸¦ ÅëÇØ ÀÎÅÍ³Ý Æ÷ÅÐ »çÀÌÆ®ÀÇ Å°¿öµå ±¤°í¸¦ Àü´ãÇÏ¿© ±¤°í¸¦ ÁøÇàÇÏ´Â ¸¶ÄÉÅ͸¦ ÁöĪÇÑ´Ù.
T&D(Title& Description) Ű¿öµå ±¤°í ¼ÒÀç Áß Á¦¸ñ(Title)°ú ¼³¸í¹®±¸(Description)¸¦ ÀǹÌÇÑ´Ù.

 
   
 

 
 
 
Ŭ¸¯ÇϽøé À̴Ͻýº °áÁ¦½Ã½ºÅÛÀÇ À¯È¿¼ºÀ» È®ÀÎÇÏ½Ç ¼ö ÀÖ½À´Ï´Ù.  Ŭ¸¯ÇϽøé À̴Ͻýº °áÁ¦½Ã½ºÅÛÀÇ À¯È¿¼ºÀ» È®ÀÎÇÏ½Ç ¼ö ÀÖ½À´Ï´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