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자료실  
 
 
 
 
Home >      
 
작성일 : 14-08-21 13:32
[인터넷광고자료실] 광고용어사전 : A~Z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333  
용어 의미
AE(Account Executive) 직접 영업을 통한 신규고객을 창출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을 지칭,
광고주와 연락하고, 광고주의 계정을 대신 집행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ARPU 개별 광고주 당 평균 광고 금액을 의미한다.
예) 병원업종 광고비 합 / 병원업종 광고주 수 = 병원업종 광고주 1인의 평균 광고 금액
CPA(Cost Per Action)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지정된 행위(가입/구매/응모 등)를 할 경우마다 지불하는 광고비, 또는 그러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의 상품을 의미한다.
CPC(Cost Per Click) 노출에 관계없이 한번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책정된 가격이 소진되는 종량제 광고, 이때 책정된 가격이란 키워드마다 차이가 있으며, 입찰을 통해 가격이 형성되므로 실시간 가격이 변동된다.
CTR(Click Through Rate) 광고 노출수 대비 클릭된 비율을 의미한다. CTR = 클릭수 ÷ 노출수 x 100
예) 특정 광고가 100번 노출되었을 때, 3번 클릭된다면 CTR은 3%가 된다.
CTS(Conversion Tracking System) 검색 이용자가 Daum 클릭스를 통하여 실제 회원가입, 구매 등의 행위를 할 때 이 내역을 시스템에 저장하는 기능이며, 이 내역은 보고서로 가공되며, 실제 클릭스에서 집행하시는 광고의 효율을 정량적으로 분석이 가능하다.
DDN Daum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Daum을 비롯한 Daum 제휴 네트워크에 원하는 고객을 Target으로 설정하여 디스플레이 광고를 노출하는 네트워크 광고 상품을 의미한다.
DS(Direct Sales)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본사가 직접 계약하고 관리하는 대형 광고주 그룹을 의미한다.
OLS(Online Sign-up) 마케터에 매핑되지 않고 직접 광고를 등록하고 운영하는 광고주 그룹을 의미한다.
PPC(Pay Per Click) 전체 광고비를 클릭수로 나눈 값이며 클릭 1회 당 단가를 의미한다.
PPC = 광고비 ÷ 클릭수
PV(Page View) 인터넷 사용자가 해당 광고(또는 서비스)에서 페이지를 열어본 횟수를 의미한다.
ROAS(Revenue on Ad Spending) 광고비 지불을 통해 광고주가 얻은 매출을 의미한다.
ROAS =광고주 매출액 ÷ 광고비 X 100
ROI(Return On Investment) 광고비 지불을 통해 광고주가 얻은 이익이나 효과를 의미하며, 로그 분석 등을 통해
측정할 수 있다. (판매이익/광고비용)
예) 한 달 동안 광고비 50만원으로 1천만원을 벌었다면 ROI는 1원당 20원임
RPI (Revenue per impression) 노출당 발생하는 매출을 의미한다.
RPI = 매출 ÷ 노출 수
SEM(Search Engine Marketer) 대행사 또는 대행사를 통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키워드 광고를 전담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마케터를 지칭한다.
T&D(Title& Description) 키워드 광고 소재 중 제목(Title)과 설명문구(Description)를 의미한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