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자료실  
 
 
 
 
Home >      
 
작성일 : 19-08-12 13:19
[인터넷광고자료실] 페이스북 광고 - 내 게시물 홍보하기 / 게시물 홍보할 수 없음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61  

오늘은 페이스북 게시물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페이스북 게시물 광고를 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페이지"가 있어야 하는데요. 페이지를 기반으로 하여 광고가 진행되기 때문이랍니다.

여기서 페이스북 페이지는 키워드 광고의 사이트 역할을 하겠죠.



게시물을 홍보하는 이유

게시글을 홍보하는 이유는 브랜딩을 위해서입니다. 게시물을 홍보하면 더 많은 사람들의 좋아요, 공유, 댓글을 유도할 수 있으며,

직접적인 판매 url을 링크걸어 판매 유도도 가능합니다.

홍보 게시물은 해당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지만 facebook에서 아직 페이지를 팔로우를 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도달합니다.

새로운 고객을 영입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할 수 도 있죠.

뿐만 아니라 행동 유도 버튼으로 예약, 연락, 뉴스레터 받기, 가입 등 DB를 모으는 데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홍보 게시물 기능

타겟 선정: 홍보 게시물을 원하는 타겟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위치, 관심사 등과 같은 항목을 기반으로 새로운 타겟을 정의하세요. 보유하고 있는 연락처를 기반으로 맞춤 타겟을 만들거나 이미 페이지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을 기반으로 유사 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노출 위치: Facebook에서 노출 위치란 광고가 나타나는 위치를 의미합니다. 홍보 게시물은 데스크톱 뉴스피드, 모바일 뉴스피드 및 Instagram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에 동영상을 사용하는 홍보 게시물의 경우 Audience Network 노출 위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예산: 게시물을 홍보하기 위해 지불하는 금액은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미리 입력된 예산을 선택하거나 직접 원하는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홍보 게시물의 최소 예산은 일일 1달러 이상입니다.

일정: 광고를 게재할 기간을 설정합니다. 맞춤 기간(예: 7일) 중에서 선택하거나 원하는 종료 날짜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홍보 게시물의 광고는 광고의 기반이 되는 페이지 게시물과 동일한 모습으로 표시됩니다. 유일한 차이는 광고의 왼쪽 상단에 Sponsored 레이블이 표시되며,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는 경우 오른쪽 하단에 행동 유도 버튼이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인사이트 확인: 페이지에서 게시물을 홍보하거나 광고를 만들면 광고 센터 탭에서 결과와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운영을 하시다보면 "게시물 홍보 할 수 없음" 이라는 광고 검수 실패 메세지가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럴땐 이유를 확인하고 광고 소재를 바로 잡아 다시 신청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홍보할 수 없는 이유 진단

1. Facebook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홍보할 게시물을 찾고 홍보할 수 없음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갑니다. 그러면 게시물을 홍보할 수 없는 이유를 설명하는 팁이 표시됩니다.

3. 게시물을 홍보할 수 없는 이유나 비슷한 게시물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팁을 읽고 아래의 이유 중 해당되는 항목을 찾으세요.


광고 수정

광고가 정책을 완전히 준수하지 않아 승인되지 않았다면 수정 후 다시 제출하여 검토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를 수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광고 계정과 연결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합니다. 광고가 승인되지 않으면 이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승인 거부 이메일의 정보를 토대로 광고를 수정하고 규정을 따르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수정 단계를 확인하세요.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변경 내용을 저장하면 광고가 검토를 위해 다시 제출됩니다.


이의 제기하기

광고를 수정할 수 없거나 실수로 승인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이 양식을 사용하여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모두 거쳤다고 해도 광고 승인이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혹시 랜딩 페이지는 어떤지 확인 해보시고, 제한된 콘텐츠가 들어가 있는지, 이미지에 글자가 너무 많은 건 아닌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검수는 인공지능 컴퓨터가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