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4-08-20 10:34
[다음] CTS 간접전환 기준일 변경 (45일->30일)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6,193  
안녕하세요, 애드게이트 입니다.

다음 CTS(Conversion Tracking system)의 전환지표 정책이 변경될 예정이며,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제목 : 다음 CTS 간접전환 기준일 변경

2. 변경내역 : 45일 -> 30일

3. 적용일 : 2014년 9월 1일

4. 상세 설명
  - 간접전환이란?
      다음 CTS의 전환은 크게 '직접전환'과 '간접전환' 두가지 케이스로 구분하여 수집합니다.
      '직접전환'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이후 바로 전환(ex. 구매)이 이루어진 경우입니다. 예를들어 사용자가
      광고 클릭후 30분 이내에 바로 상품을 '구매'한 경우 직접전환으로 체크됩니다. '간접전환'은 사용자가 광고
      클릭 후 30분을 초과하여도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이후 45일 이내에 전환이 발생한 경우 체크됩니다.
      이번 변경은 이 '45일'이 '30일'로 축소되는 것입니다.

  - 간접전환 기준일의 축소는 어떤 의미가 있나요?
      만약 광고주님의 광고에 의한 전환이 변동없이 균일하게 꼬박꼬박 이루어진다고 가정한다면, 간접전환 기준일이
      '30일'로 변경되면 그만큼 '간접전환수'와 '간접전환금액'이 축소될 것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수집기간이
      짧아진 만큼 광고의 전환지표가 좀더 민감하게 반영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2014년 9월 1일이 지나도 이미 집행된 광고에 대해서는 45일 기준으로 간접전환이 처리되나요?
      아니요. 9월 1일부터 전환 데이터 수집 당시에 클릭시간과 전환시간을 계산하여 30일이내의 데이터만 간접전환으로
      처리합니다.

 고맙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