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09-05 14:02
네이버 파워컨텐츠 등록 기준 - URL 등록 기준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392  


네이버 파워컨텐츠!


오늘은 파워컨텐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 애드게이트 포스팅으로 파워컨텐츠 제작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못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good1500/221243874777



사실 가장 문의가 많이 오는 부분은 네이버 파워컨텐츠의 비용적인 측면인데요.


네이버의 정책상 파워링크처럼

얼마나 노출이 될지, 비용은 얼마나 들지, 순위는 어떻게 잡힐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네이버 직대행사인 애드게이트 조차 확인할 수 없는데요.
따라서 이 부분은 광고 진행을 해봐야 아는 정보이기 때문에 저희도 답답할 노릇이랍니다 ㅠㅠ

또한, 순수 정보성 광고 콘텐츠이기 때문에 파워컨텐츠를 클릭한 후 구매까지 이어졌는지, 홈페이지로 얼마나 이동했는지는 파워링크처럼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파워컨텐츠를 운영하게 된다면, 이 글을 보고 사람들이 정보를 얻고, 브랜드를 인식하게 되면 추후에 구매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광고인 줄 알지만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으면서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에 기여하게 되는 것이죠~!



오늘은 이 중에서도 파워컨텐츠의 url은 어떻게 등록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파워컨텐츠의 URL은 총 세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업체 URL, 표시 URL, 랜딩 URL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업체 URL 등록 기준
1.‘사업자’가 관리/운영하는 사이트로만 광고할 수 있으며, ‘개인’이 관리/운영하는 사이트로는 광고할 수 없습니다.

2.“업체 URL”은 원칙적으로 업체의 “공식 홈페이지” URL을 등록해야 합니다.

3.“업체 URL”로 대표되는 광고의 대상이 되는 사이트는 원칙적으로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 등록기준” 
(“공통 등록기준” 및 “업종별 등록기준” 등)에 부합해야 합니다

4. 동일한 ‘사업자/사이트’는 동일 키워드로 중복하여 광고할 수 없습니다.


표시 URL 등록 기준
1. “표시 URL”은 해당 랜딩페이지를 포함한 사이트의 메인페이지 URL을 등록해야 합니다.   
 
2. 랜딩페이지로 사용되는 매체(네이버 블로그/포스트/카페)에 따라 아래의 예시에 부합하게 “표시 URL”을 등록해야 합니다.





마지막, 랜딩 URL은 파워컨텐츠를 작성한 포스트의 URL을 정확히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파워컨텐츠의 URL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URL을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으면 보류가 나기 때문에 광고 개재가 어려운데요. 따라서 정확한 URL 파악과 입력이 파워컨텐츠의 시작을 알리는 첫 걸음이 될 것 같습니다 ^^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