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0-04 17:14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 광고 전 준비사항 #P2P, 웹하드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30  




벌써 10월이 4일이나 지났네요! 시간은 참 빨리 가는 것 같아요 ㅎㅎ 어느덧 두 달 뒤면 2018년도 지나 2019년이 다가올 텐데요!
그다음 해면 2020년이라니.... 2020년쯤 되면 자동차가 하늘을 날아다니고 집집마다 로봇이 있을 거란 상상을 했는데 현실 역시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는 것 같아요!

집에 스마트 기기들이 하나 둘 씩 늘어나고 있는데요. 음성으로 검색이 가능한 TV라든가, 스마트 스피커, 휴대폰에서도 빅스비나 시리로 음성인식이 가능하게 되었죠!

뿐만 아니라 스마트 와치, 스마트 청소기 등등...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시대는 참 빠르게 흘러가고 있는 것 같아요.


아마 제가 지금 소개해드리려는 사이트 역시 이전에 굉장히 반짝하고 빛났던 사이트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P2P와 웹하드 사이트입니다. 과거에는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많이 빈약했음은 물론 단속 역시 활발하지는 못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P2P사이트가 많았지만 (물론 지금도 많긴 하지만) 현재는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P2P사이트는 타인 간의 저작물 등을 전송하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는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사업자로 분류가 됩니다.
따라서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사업자를 등록해야 사이트 광고가 가능하고, 영업이 가능합니다.


※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사업자 란?
다른 사람들 상호 간에 컴퓨터를 이용하여 저작물 등을 전송하도록 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온라인서비스제공 사업자를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사업자 라고 합니다.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방송통신위원회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 저작권법 제104조 참고)






하지만 토렌트 등의 ' 파일공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광고가 불가합니다. 배너나 링크를 통해 미등록된 P2P사이트로 이동하는 곳도 광고가 불가한데요!!!

정말.. 저도 자료 찾아보다 보면 블로그나 카페 쪽에서 이런 p2p사이트로 이동하는 url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모르고 클릭하면 기분이 굉장히 나쁘더라구요!! 사이트 역시 마찬가지로 진행된답니다!

마지막으로 광고 등록된 P2P/웹하드 사이트라도 저작물 또는 청소년 유해정보 등의 불법 유통을 차단하는 기술적/관리적 조치 등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는 것이 확인될 경우에는 광고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애드게이트와 함께 P2P, 웹하드 사이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봤습니다.
P2P나 웹하드 사이트는 위의 내용만 지킨다면 무리 없이 광고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