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0-10 18:00
네이버 키워드 광고 보고서 보는 법 # 노출이란?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51  

안녕하세요 애드게이트입니다 :) 요즘 날씨가 매우 추운것 같아요.. 10월인데 가을은 어디갔는지 벌써 겨울이 온것 같은데요!
이렇게 추운 이유가 환경파괴로 인해 북극에서 '제트기류'가 한반도까지 내려와서 그렇다고 해요.....

그래도 너무나 추운 것... 이제는 코트를 꺼내야 할 때가 된 것 같기도 합니다! 날씨가 이렇게 급격하게 변하기 있나요 참... ㅜㅜ
날씨가 변하기도 했고, 또 저희 애드게이트를 사랑해주시는 독자 분께서 요청한 부분도 있어서 이제부터는 네이버 광고 보고서 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보는 법은 물론, 활용법과 데이터 추가, 삭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지표들에 대해 하나씩 살펴볼 예정이랍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지표인 "노출"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노출은 어떤 것인지 이 지표는 무슨 기능을 하는지 알아야 파워링크 광고도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
대행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마케터와 조금이라도 더 수월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랍니다.


일단 네이버 검색광고 안에는 다양한 광고들이 있습니다. 검색광고는 '검색'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키워드로 광고가 진행되는데요. 하지만 광고 상품마다 키워드를 등록하는 것이 조금씩 다릅니다.

크게 예를 들어 파워링크 광고는 관련된 모든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지만, 파워컨텐츠 광고는 네이버가 정해준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듯이요.





여기서 우리가 광고 키워드로 등록한 키워드를 네이버 이용자들이 검색을 하게 되는데, 거기서 파워링크가 잡힌다면 "노출 1회"로 보게 된답니다.

"동영상 강의"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에도 파워링크는 물론 비즈사이트까지 확인이 되는데요. 이렇게 검색을 한 결과를 노출이 되었다 라고 하는 것이랍니다!!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로그인하시면 광고 캠페인별, 키워드별 노출 수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보고서는 실시간으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어제'의 지표가 가장 최신 지표가 될 것입니다.


키워드 꿀tip. 대행사에 전화하셔서 키워드 견적 확인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키워드 견적이란 노출수, 클릭수 및 예상 소진 금액 확인 등을 확인해 드리는 것이랍니다. (*28일을 평균으로 낸 것)


기본적으로 파워링크의 순위를 파악하는 것, 그리고 상위에 노출되길 원하는 것은 아마도 이용자의 시선이 가장 먼저 머무는 곳이기 때문일 텐데요. 보통 1~3위까지를 '상위노출'이라고 부르고, 이 안에 들기 위해 입찰을 계속해서 보는 것도 이용자의 시선이 먼저 머무는 곳이기 때문이죠!

기본적으로 노출이 많으면 > 클릭수가 늘어나고 > 결국 매출로 이루어지는 시스템이기 때문인데요.
물론 광고 목적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노출 수는 광고에서 매우 기본적이며,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에는 모두 동의하실 것 같네요!


오늘은 애드게이트와 함께 "노출"이라는 지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차근차근 기본적인 지표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키워드 광고도 애드게이트와 함께 :)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