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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10-16 17:19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보고서 보는 법 - PC/모바일 구분하기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66  


네이버 파워링크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광고 시스템입니다. 사람과 사람이 소통할 때 글을 사용하는 것처럼 광고는 키워드로 소통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은데요.

따라서 키워드를 잘 파악하고, 키워드를 적재적소에, 그리고 PC와 모바일을 따로 구분하여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파악이 될 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커피"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봤을 때 보이는 월간 검색수 및 월평균 클릭수입니다.
커피라는 키워드를 봤을 때 PC는 27,800건, 모바일은 83,000건 검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 커피와 관련된 '카페'는 그 차이가 더욱 심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물론 평균 클릭수도 차이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

왜 이런 결과가 나올까요? 우리가 손에서 놓지 않는 기기 중 하나가 바로 '모바일'이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키워드마다 모바일이 우세할까? 그건 또 아닙니다. 키워드마다 PC와 모바일의 검색량이 다르기 때문에 키워드 선정에도 전략이 필요한 것이죠.

그럼 이런 키워드는 어떻게 찾아볼까요?



여러분들이 광고를 진행할 때 들어가는 네이버 광고시스템에 먼저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신규 가입을 통해 진행을 해주셔야 하는 부분이에요. (가입하지 않으면 광고 진행이 불가하니까요!)

네이버 광고는 네이버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 플레이스 5가지의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서 키워드 도구를 이용하여 키워드 분석이 가능합니다. (물론 누구나!)




로그인하신 후 도구 > 키워드 도구로 들어가셔서 내가 지금 진행하고 있거나 혹은 진행하고 싶은 키워드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가능하면 내 사이트가 자주 보이게 하려면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아시다시피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들은 또 비용이 많이 나가는 점도 참고하셔야 한답니다. 지역에 묶여 있는 커피집이나 음식점 등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곳이라면 대중적인 키워드보다는 지엽적인 키워드를 선정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키워드를 선정하여 광고를 진행했다면 광고 보고서를 통해 다시 한번 전략을 세우셔야 하는데요.
광고 보고서에서 캠페인을 정하고 키워드를 넣은 다음, 광고를 운영하신다면 자동으로 광고 보고서가 나오게 됩니다.
(세부적인 보고서 설정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을 할 것 같아요. )

기본적인 노출수, 클릭수 등은 기본 보고서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상세 데이터 > PC/모바일 구분을 클릭하신다면 PC와 모바일을 따로 보실 수도 있답니다.




바로 이렇게 PC와 모바일의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 등 다양한 지표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하나의 키워드에 PC와 모바일의 노출수와 클릭수가 다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이렇게 따로 보는 이유는 검색량과 키워드 조회가 다르게 일어나고, 따라서 클릭수도 다르기 대문입니다.
같은 키워드를 적용해도 과금되는 금액도 차이나기 때문에 PC와 모바일 전략을 다르게 수립하여 진행해야 하는 이유랍니다.


오늘은 애드게이트와 함께 PC/모바일 키워드 확인법 및 구분 이유를 알아봤는데요. 여러분이 현재 운영하고 키워드는 어떠한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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