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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10-18 17:24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보고서 보는 법 - 평균 클릭 당 비용?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84  


내 사이트를 등록하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파워링크 광고는 아시다시피 키워드 검색과 클릭으로 이루어지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초록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한 후 사이트 클릭을 통해 구매까지 이어지기 마련인데요

기본적으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게 되면 통합검색 1면에 최대 10개의 업체 이름과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알리는 문구, url 등이 나오게 되는데요. 보통 예상 키워드를 말씀해 주시면 최근 4주(28일)의 평균 금액을 알려드리곤 합니다.

하지만 그 키워드를 사용하는 업체들마다 광고 시간이 다르며
(9 to 6으로 운영하는 업체가 있고, 24시간 운영하는 업체가 있으니)
특이점이 있을 때에는 그 가격대를 상위하거나
혹은 하위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얼마가 든다"고 확정해 드릴 순 없습니다.


가격 이외에도 노출수, 클릭수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확인 후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시게 되면 네이버에서는 광고 보고서를 자동으로 올려준답니다.




그럼 이런 식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주는데요. 여기서 오늘은 "평균 클릭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균 클릭 비용이란, 총비용에서 클릭 수를 나눈 금액인데요.
광고 클릭 1회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평균 비용으로, 클릭 1회당 단가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사실 키워드 광고 단가 자체가 운영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입찰된 금액에 따라 클릭비용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차순위 입찰금액+10원의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이 말인즉, "동영상강의"라는 키워드의 입찰가를 500원에 맞춰 놓았어도
다른 광고주의 "동영상강의" 키워드의 4주 평균 입찰 금액이 200원일 경우,
실제 발생하는 금액은 500원이 아니라 200원 + 10원 즉, 210원이 되는 것이죠.


평균클릭비용이 평소 광고하는 것보다 낮아졌다면 광고 품질 지수가 올라갔는지 확인해 보세요.
보다 적은 금액으로 높은 순위에 올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광고 품질지수입니다.
혹은 내 차순위 경쟁자가 광고 진행을 멈추거나, 키워드 가격을 내렸다고 볼 수 있답니다.

반대로 평균클릭비용이 높아졌다면 광고 품질지수는 낮아지고,
경쟁자가 나보다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뜻이니 참고하셔서 키워드 광고 진행을 하시면 된답니다.
평균 클릭 비용이 높아졌다는 것은 1. 광고비가 많이 나가거나 2. 클릭수가 줄어들었다는 것이니까요!


이렇듯 파워링크 역시 세세하게 분석하고 전략을 짜서 진행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직대행사 애드게이트의 전문 마케터와 함께 파워링크 광고로 멋진 사이트 홍보를 진행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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