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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10-19 15:06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보고서 보는 법 - 클릭률(CTR)이란?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44  


오늘은 클릭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광고를 진행하며, 광고 보고서를 보다 보면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 클릭당 비용 등 다양한 지표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사실 기본 보고서만 하더라도 어려운 용어가 많아서 처음엔 다가가기 힘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지표의 뜻과 의미, 광고에서 왜 이 지표가 나오는지를 이해하다 보면 어느 정도 광고에 대한 감이 잡히실 것 같은데요!

클릭률(CTR)이란?
클릭률이란 Click - Through Rate의 약자로, 광고를 클릭한 사람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클릭률을 파악하시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CTR은 모든 디지털 광고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지표라고 할 수 있는데요. CTR은 단독적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전환율이나 광고 비용 등과 함께 다른 지표들과 엮어서 이해해 보시는 것이 광고 전략을 짜기에 좋습니다.



앞서 얘기해드렸듯 CTR은 노출수를 클릭수로 나누어 100을 곱한 것입니다.

클릭률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내 광고, 내 상품의 "퀄리티"를 알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이기 때문인데요.
클릭률 자체로는 아무것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클릭률이 전환율과 만났을 때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하는데요.

CTR와 CVR을 함께 사용하여 분석하는 것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더욱 구체적으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 1) 클릭률이 높은데 전환율이 낮다
이런 경우에는 광고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클릭을 이끌어 내는 데까지는 성공적인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환율이 낮다는 것은 애초에 의도했던 타깃과는 다른 타깃을 노렸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은, 타깃은 제대로 맞더라도 눈길을 끌만한 상품이 없었다는 결론이 되겠죠.


예 2) 클릭률이 낮은데 전환은 높다
이런 경우에는 광고를 노출시킨 곳이 적절하지 않기 때문에 노출이 낮아서 생기는 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환율이 높기 때문에 타깃을 바꿀 필요는 없는 것으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전문 마케터라면 업종에 따라 최적화된 노출 위치와 타깃, 광고 방법 등을 알고 있는데요.
현재 진행하고 있는 내 광고는 어떠한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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