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0-22 16:18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보고서 보는 법 #간접전환, 직접전환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46  


이전에 애드게이트에서 마케팅 용어 정리  겸 전환에 대한 정의를 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참고하실 분은 위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전환은 광고에서 정말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전환을 위해 광고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보통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전화를 많이 받기 위해 광고를 진행하거나 혹은 회원가입을 주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도 있죠. 보통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이라면 매출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쓸 것 같은데요!

오늘은 지표 중 직접전환과 간접전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전환과 간접전환은 전환의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전환이란 사용자가 광과를 클릭한 다음 30분 안에 원하는 액션을 취하는 것이랍니다. 전화는 인터넷으로는 카운팅 할 수 없지만 회원가입, 상품구매, 장바구니, 쿠폰 발급 등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구매의 경우 몇 건이 일어났는지, 얼마가 결제되었는지 상세하게 나오기 때문에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간접전환이란 광고 클릭 후 15일 이내에 특정 액션을 취한 것인데요. 네이버의 경우 간접전환 인정 기간이 15일입니다. 즉,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30분이 지났으나, 15일 이내에 전환을 일으킨 경우 간접전환으로 잡는데요.

다음 광고의 경우 간접전환 기준은 45일 이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