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0-24 14:44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보고서 보는 법 #전환율, 전환당비용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71  



애드게이트와 함께 알아보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보고서 보는 법!

오늘은 전환율과 전환당 비용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전환율과 전환당 비용은 광고 보고서에는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지표는 아닙니다. 다차원 보고서를 들어가 추가를 해야 하는 지표 중 하나인데요.

보통 전환당 비용을 중요하게 여기는 업종이 있기 때문에 얘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율(CVR)


전환율은 전환이 얼마나 되었는지 퍼센트로 확인해 주는 지표입니다.

내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객이 내가 원하는 액션을 얼마나 취했는지 확인해주는 지표로, 사실 전환율 자체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기보다는 전환율과 더불어 전환액 자체를 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구매한 금액으로 순 이익이 100만 원이 남는 것,
광고로 전환율이 높아 많이 팔렸다 하더라도 순 이익이 30만 원이 남는 것은 다른 의미이니까요 ㅎㅎ

그럼 아래 이미지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표를 찬찬히 보시면, 노출 수는 약 47,500건이지만 클릭 수는 1,260건으로 확인이 됩니다.
전환율은 전환 수에서 클릭수를 나눈 것으로, 16/1260 = 0.012698... 로 나옵니다.
여기에 100을 곱한다면 1.269 -> 1.27이 된다는 것 까지는 아시겠죠?


전환당비용(CPA)


CPA는 사실 회계 쪽으로 많이 들어보셨을 단어일 것 같은데요. 마케팅에도 같은 단어가 존재합니다.
전환당 비용이라고 부르는 CPA인데요.
아마 마케팅 용어 쪽에서는 전환당 비용이라는 한글을 더 많이 쓰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CPA는 광고비 책정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온 방문자가 지정된 행위를 할 때마다 차감되는 광고 가격 책정 방식을 CPA라고 (더 많이) 부르기 때문일 것 같아요.






전환당 비용은 총비용에서 전환수를 나눈 것이에요.  현재 총 광고 비용은 1,744,710원이며, 전환 수는 16입니다.
1744710 / 16 = 109044.375 로, 약 11만 원 수준의 전환당 비용을 가지고 있네요.
즉, 한 고객이 내가 원하는 행동을 하기까지 약 10만 원의 비용이 든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싸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는데요. 하지만 전환 매출액을 보시면 광고비용보다 훨씬 많은 매출액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매출액의 얼마 정도가 순 이익인지는 모르겠지만 광고비보다 많은 부분이 순 이익으로 발생한다면 이번 광고는 성공한 광고라고 하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



이제 대략적인 지표는 다 확인해 드린 것 같은데요!
다음번에는 다차원 보고서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