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0-24 18:06
네이버 파워링크 기본 보고서 활용법 #1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70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본 광고 성과 보고서!


오늘은 애드게이트와 함께 기본 보고서를 확인하고, 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기본적인 성과 분석이 잘 되어야 앞으로의 내 광고가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

물론 마케터를 이용하여 지표 확인을 하셔도 좋지만, 내가 알고 있음으로 인해 더욱 세세한 분석은 물론,
앞으로의 전략까지 꼼꼼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기본 보고서랍니다.


기본 보고서는 기본적인 광고 성과 확인과 그에 따른 광고 설정 변경을 한 화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고서입니다.



광고 시스템에 로그인을 해 주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그래프일 텐데요.
이 그래프는 [광고 관리] 메뉴에서 개별 캠페인 혹은 광고 그룹을 선택하면 해당 캠페인이나 광고 그룹의 성과를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 오른쪽 위에는 노출수 / 클릭수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다른 지표들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지표는 최대 2개까지만 함께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일, 이 그래프를 확인하기 위해서 지표를 바꿨는데 보이지 않는다면 기간 설정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아요.
기본 보고서는 기본적으로 어제 지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기간을 좀 더 늘려주신다면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어제로 설정해 두시면 한 점으로 밖에 보이지 않아요~)





좀 더 구체적으로 성과 지표를 보고 싶다면 이 방법으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목록에서 노출수, 클릭수, 평균 클릭 비용, 총비용 등의 지표를 조회하실 수 있답니다.

기본으로 조회되는 항목 이외에 다른 항목을 추가하고 싶거나, 빼고 싶다면 위 이미지에 보이는 빨간 네모를 주목해 주세요.
다차원 보고서까지 가지 않더라도 기본 설정으로 다른 지표들을 빼고, 넣을 수 있는데요.




새로운 사용자 설정을 클릭하면 바로 이 창이 뜹니다. 여기서 지울 것은 클릭 혹은 x 버튼을 눌러 지워주시고,
원하는 지표가 있다면 체크를 통해 추가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단어들이 어떤 것을 뜻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단어 옆의 (?)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어떤 내용인지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 있으니 보시고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이 사용자 설정은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등록하신 후 원하시는 지표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이 기본 지표를 바탕으로 다차원 보고서까지 활용할 수 있으니
오늘 포스팅 잊지 말고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