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0-29 18:12
네이버 파워링크 기본 보고서 활용법 #2 상세데이터, 기간조회법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35  


네이버 검색광고 센터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기본 보고서!
광고 초보라면 기본 보고서를 파악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광고 분석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애드게이트 지기가 전부터 네이버 파워링크의 기본 보고서 보는 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있는데요.
내 돈내고 하는 광고, 내가 잘 알아야 광고 분석을 요청하여 전략을 세워도 이해할 수 있고 실행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답니다.
마케터와 얘기를 하든 내가 직접 운영하든 꼭 알아야 할 가장 기본적인 분석이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1편을 못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애드게이트 네이버 파워링크 기본 보고서 활용법 #1
(
http://adgate.kr/bbs/board.php?bo_table=2012new_notice&wr_id=427&page=&sca=&sfl=&stx=&sst=&sod=&spt=&page=)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상세 데이터 확인법과 기간 설정법이에요.




먼저 상세 데이터 확인법입니다. 상세 데이터란, 캠페인, 광고 그룹, 키워드, 소재 등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1. 캠페인
처음 광고 보고서를 접하는 부분은 가장 큰 그룹이라고 할 수 있는 '캠페인' 입니다. 캠페인에서는 단지 어떤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지 보여주는데요. 파워링크, 브랜드검색,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광고 등 네이버 광고의 큰 그룹을 나누는 것이 바로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그룹
그룹은 '검색 키워드 묶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검색어(=키워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수많은 키워드들이 만들어지기 마련인데요. 한 그룹당 1만개의 키워드 생성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비슷한 단어 혹은 관련있는 키워드끼리 그룹을 만들어 키워드 추가를 해 두면 관리가 편해요.

3. 키워드
키워드는 본인의 업종과 연관된 키워드를 생성하여 등록합니다. 많이 넣으면 좋은 업종과 적게 넣어 세부적인 키워드로 공략하는 업종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4. 소재
소재의 경우, 일반적인 소재와 확장소재가 있습니다.  소재는 키워드 검색 시 보여주는 광고 문안과 광고를 클릭할 때 연결할 페이지 URL 등을 입력하게 되며, 확장소재는 전화번호, 가격정보, 위치정보 등을 넣게 됩니다.

이렇게 등록을 완료하여 광고를 진행하면 보고서가 만들어지며, 오른쪽 위의 상세 데이터 드롭다운 목록에서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 ‘시간대 구분’, ‘지역 구분’으로 조건을 선택하여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 기간의 경우 다양한 경우의 수로 조회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보고서의 조회 기간은 기본 보고서의 오른쪽 위에 항상 위치하고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오늘, 어제, 이번달, 이번주 등 다양한 기본 조회 버튼이 있으며, 지정하고 싶은 날짜를 지정해서 보셔도 된답니다.

기본 조회 기간은 '지난 7일'이며, 최종적으로 조회했던 기간으로 기본 조회 기간이 다시 설정되게 됩니다.
또한 '오늘'의 경우 실시간 보고가 아니며, 오늘을 클릭하면 '2018.10.29 16:59 기준. 2018.10.29 13:00 시간까지 업데이트 된 자료입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몇 시를 기준으로 한 자료인지 알려주게 됩니다.


이렇게 본 자료를 믹스하여 광고 성과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
이제 기본적인 광고 보고서 보는법을 모두 익히신 거에요! 내 광고 보고서는 어떠한지 확인해 보시면서 광고 전략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에 대해 잘 모르겠다면 전문가들과 함께! 애드게이트의 전문 마케터들과 함께 해보세요~!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