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0-30 16:25
네이버 파워링크 다차원보고서 #1 다차원 보고서 만들기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32  



이제까지 기본 보고서를 만들었다면, 이제는 다차원 보고서로 한 단계 수준을 높여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차원 보고서란, 광고관리에서 확인한 성과 지표를 더욱 상세하고 다양한 기준으로 분석하거나,
나만의 보고서 형식을 만들어 정기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다차원보고서에서는 조회일 전일까지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노출이 있는 광고에 한해 지표가 생성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다차원 보고서를 만드는 이유는 좀 더 다양하고 자세한 지표들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하여
광고를 분석하고, 통계를 내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 기능은 마케터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마케터뿐만 아니라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광고주 역시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입니다.
(물론 마케터가 월 보고서를 잘 보내주시겠지만,
해석하고 전략을 짜는 것은 마케터만의 일은 아니니까요~)





처음 새 보고서를 만드는 방법은 쉽습니다.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접속하여 [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 ] 를 클릭하여 들어오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새 보고서를 누르면 기본, 전환, 시간, 지역, 매체 등 다양한 보고서 형식이 제시됩니다.
이 형식들은 자주 쓰는 몇 가지 보고서 형식의 샘플입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보고서 형식을 클릭하셔도 되고, 처음이라면 기본을 클릭하셔서 새 보고서를 만드시면 됩니다.
저 역시 '기본'보고서 메뉴를 선택하여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보고서 항목을 먼저 정하라고 메뉴가 뜹니다.

애드게이트 포스팅을 즐겨 보시는 분이라면 이미 항목에 대한 내용들을
잘 알고 계시겠죠? 그룹, 키워드, 소재, URL 등 다양한 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추가하거나 삭제하고 순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보고서 설정하기 영역(초록 동글 네모 영역)에서 순서를 변경하고 삭제가 가능하며.
빨간 네모인 보고서 항목 목록에서 선택하며, 더블클릭 혹은 끌어당겨서 추가가 가능합니다.

파란색은 파란색끼리, 초록색은 초록색끼리 추가를 시켜야 합니다.




원치 않는 성과 지표가 추가되었다면 X를 눌러 없애주시면 됩니다.

기본 보고서에는 굉장히 많은 지표가 들어가 있습니다.
한 번에 다 보기보단 중요 지표를 추려서 보는 것이 좋은데,
중요 지표는 광고주님의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노출과 클릭을 중요시하는지, 전환수가 중요한지, 전환 액 자체가 중요한지에 따라
넣고 빼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참고
추가하고 싶은 보고서 항목에 선택 불가 표시가 있다면, 함께 조회할 수 없는 항목이 이미 선택되어 있거나, 제공 가능한 통계 기간이 길게 설정된 경우입니다.

선택된 항목의 일부를 제거하거나, 통계 기간을 짧게 조정하면서 다시 시도해 보세요.
통계 기간 설정은 바로 전 포스팅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오늘' 날짜의 보고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다차원 보고서의 기본 생성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차원 보고서는 삭제가 가능하니 부담 갖지 마시고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만들어 봄으로써 좀 더 나은 광고 시스템을 갖춰 갈 것입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