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1-06 17:25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DA) - 광고 목적에 따른 설정법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30  






카카오의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형태의 크리에이티브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DA 광고인데요.
브랜드와 관련 있는 최적의 오디언스를 찾아, 최적에 순간에 노출할 수 있는 카카오모먼트!

카카오모먼트 역시 광고 세팅을 할 때 캠페인을 등록하고 광고를 만들게 된답니다.
하지만 어떤 광고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다르게 캠페인을 설정해야 목적에 부합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오늘은 광고주님들의 광고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설정하는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01. 캠페인 설정하기

캠페인은 카카오모먼트 구매 단계에서 가상 상위의 단계이며, 캠페인을 생성하고 설정해야 그 하위인 광고 그룹을 편리하게 설정하실 수 있답니다. 



캠페인은 광고 계정에 로그인한 후, 광고 만들기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화면이 뜨면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한 후 광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02. 새 캠페인 만들기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셨다면 캠페인 만들기가 뜹니다.



캠페인의 광고 목적과 적용할 전략을 설정하는 단계인데요. 광고를 집행하는 목적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명확한 목적 없이 캠페인을 진행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이게 바로 KPI 설정이 중요한 이유!)
따라서 명확한 광고 목적을 먼저 만드신 다음, 캠페인 생성에서 캠페인을 생성하고, 캠페인 명과 일 예산을 잡을 수 있습니다.


03. 가장 중요한 광고 목적 설정하기
가장 중요한 광고 중 하나가 바로 목적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캠페인당 1개의 광고 목적만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하고자 하는 목적 및 대상(타깃)을 정확하게 잡아야 합니다.

구분
광고 목적
설명
브랜드 홍보
동영상 홍보하기
광고계정의 브랜드 영상을 다양한 지면에 노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오디언스 타겟을 통해 노출을 최적화하여 잠재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상 노출이 가능합니다.
내 카카오 홍보
(카카오 플친 홍보)

카카오 친구 늘리기
플러스친구를 보유한 광고계정에 더 많은 플러스친구를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브랜드의 충성고객을 빠르게 많이 확보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고객 수 증대
웹 사이트 방문 늘리기
광고계정의 웹사이트 방문수를 증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광고의 도달률 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것 외에, 실제 웹사이트 방문수를 높여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오디언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제시된 목적이 없을 때
목적 없이 광고 설정하기
제시된 목적 중 원하는 광고 목적이 없거나, 카카오모먼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옵션을 최대한 활용하여 광고 집행을 원할 경우 선택합니다.


현재 카카오모먼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광고는 동영상 홍보, 카카오친구 늘리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가 있어요.
여기에 속하지 않는 광고 목적이라면 목적 없이 광고 설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제시된 목적 중 원하는 광고 목적이 없거나, 카카오모먼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옵션을 최대한 활용하여 광고 집행을 하고 싶을 때 선택하는 옵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04. 캠페인 집행 설정

광고 목적 설정 후 목적에 맞는 사이트, 플러스친구 계정을 등록하고 일 예산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내 카카오 홍보를 목적으로 광고하신다면, 플러스 친구를 연동하시는 것이 좋고, 웹 사이트 방문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내 웹사이트 주소를 연동시켜 PC/모바일 통합 반응형 혹은 모바일 웹사이트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유형에 따라 등록할 수 있는 소재의 유형과 형태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캠페인 일 예산을 설정하는 이유는 마케팅에 집행된 예산이 따로 있기 때문인데요.
지정을 해두지 않는다면 예상보다 더 많은 금액이 과금될 수 있습니다. 일 예산을 설정해 두시면 일 예산이 초과되면 광고 노출이 중단되며, 중단 이전에 발생한 노출, 클릭, 전환은 추가 과금 될 수는 있습니다.

※ 참고로 캠페인의 일 예산을 설정할 수 있으며, 50,000원~1,000,000,000원 사이에서 10원 단위 값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일예산 미설정 가능)


카카오 모먼트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데요 ㅎㅎ
좀 더 효과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마케팅 메세지를 보내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애드게이트와 함께 카카오 모먼트 DA 광고를 진행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