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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11-14 16:21
[다음 카카오] 카카오톡 메시지 광고 - 다이렉트 메시지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11  

"카카오톡 메시지 광고"


카카오톡의 메시지 광고.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받아보셨을 광고인데요.
내가 플러스친구로 등록한 업체에서 자신의 물건 혹은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광고입니다.

플러스친구를 이용하여 더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마케팅의 목적을 달성해줄 수 있
최적의 순간에 최적의 친구를 찾아, 마케팅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광고 유형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톡의 메시지 광고는 크게 두 가지 발송 유형이 있습니다.
다이렉트 메시지와 온타임 메시지인데요. 두 가지 유형의 차이점은 특정 시간, 특정 사람에게 보내는지,  혹은 내 플러스친구 모두에게 메시지를 발송하는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메시지 광고 중에서도 다이렉트 메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고 유형



광고 유형은 다이렉트 메시지와 온타임 메시지가 모두 동일합니다.
사진 한 장과 함께 짧은 글이 들어가는 메시지가 '와이드 이미지형' 메시지이며,
사진과 리스트가 들어가는 것이 '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 광고입니다.

두 가지 광고 유형은 주목도 높은 사이즈와 구성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내 플러스친구들에게 보내는 것이며, 이벤트 홍보, 브랜드 소식, 쿠폰 등의 마케팅 카톡을 발송하는 것이죠.


2. 다이렉트 메시지 발송 방법

메시지 광고 캠페인 당 1개의 발송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메시지를 보내고자 하는 방식 및 대상을 고려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이렉트 메시지는 일시를 지정하여 설정한 타겟에게 한번에 모두 발송하는 메시지를 의미합니다.
타겟 설정 시 맞춤타겟, 데모그래픽, 상세타겟을 활용할 수 있으며, 타겟 설정에 따라 단가가 달라지는데요.
타게팅 설정 시 제공되는 예상 모수 기준으로 발송 전에 일괄 선과금 되는 형식입니다.

- 많은 친구에게 한번에 메시지 보내기
다이렉트 메시지는 온타임 메시지와는 달리 많은 수의 플러스친구에게 한 번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친구에게 브랜딩이 필요하다면, 오디언스를 설정하지 않고 다이렉트 메시지로 보내보세요!

- 특정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 광고 효율 높이기
다이렉트 메시지는 카카오모먼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오디언스 설정을 활용합니다.
맞춤타겟으로 내 광고에 반응했던 특정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고,
상세타겟으로는 유저의 관심사에 맞추어 세밀한 마케팅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데모그래픽 설정으로 오디언스의 성별, 나이, 지역에 대해 타게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15세 미만은 타게팅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디바이스 (휴대폰) 운영 체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아이폰 사용자 혹은 둘 다 보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게임업체 같은 경우, 아이폰보다 안드로이드 검수 과정이 덜 까다롭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용 게임을 먼저 런칭한 후, 앱스토어에서 다시 아이폰용으로 런칭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기기 구분을 통해 메시지 발송을 한다면 마케팅 비용적인 절약은 물론
광고 효율이 조금 더 올라가는 부분이 있겠죠?


애드게이트와 함께 다음 카카오에서 진행하는 메시지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이렉트 메시지는 일자와 타깃을 정한 후, 한 번에 보내는 메시지! 라고 짧게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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