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1-16 14:09
[다음 카카오] 카카오톡 메시지 광고 - 온타임 메시지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87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만한 상황에 있는 카카오친구에게
메시지를 전송해 즉각적인 액션을 유도하는 광고!



카카오톡의 메시지 광고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다이렉트 메시지와 온타임 메시지 광고인데요.
다이렉트 메시지는 하나의 메시지를 모든 사람에게 전송하는 광고라면, 온타임 메시지는 브랜드에 광고를 가질만한 상황에 있는 카카오친구에게 메시지를 전송하는 광고입니다.

온타임 메시지란?

내 카카오 친구들의 현재 상황(장소 시간)에 맞춰 발송하는 메시지형 광고입니다.
설정해둔 상황에 있는 친구에게 개별적으로 광고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온타임 메시지는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 과금됩니다.



01. 광고 유형



광고유형은 다이렉트 메시지와 동일합니다.

큰 사진 한 장과 광고 내용을 전달할 짧은 글귀가 들어가 있는 '와이드 이미지형'
사진과 다른 리스트가 함께 들어가 주목도를 높이고, 클릭률을 높이는 '와이드 리스트형' 이 있습니다.

와이드형은 하나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충실하고 싶을 때 쓰시면 좋은 광고이며,
리스트형은 주제를 정해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광고입니다.


02. 온타임 메시지 발송 방법

온타임 메시지의 특징은 고객의 현재 상황에 맞는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여 '지역'타게팅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지역의 건물명, 상호명 등의 주요 장소로 설정은 물론 세세하게 도로명, 지번 등으로 위치를 설정할 수 있죠.


- 장소의 특성을 활용하기
온타임 메시지는 모먼트 타겟 설정을 통해 특정 장소에 있는 친구에게 준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 많은 평일의 광화문 인근, 20대 학생 층이 많은 대학가 인근 등...
어떤 장소에 주로 머무는 사람들의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메시지를 담아 더욱 매력 있는 메시지를 발송해보세요.

- 즉각적인 반응 유도하기
온타임 메시지는 내 친구들의 현재 상황에 맞는 마케팅 메시지를 전송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반응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소재와 문구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매장 방문, 프로모션 참여, 구매 등 마케팅 목적에 맞는 다양한 액션을 만들어보세요.

- 다양한 노출 지면과 사용자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을 비롯한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주요 파트너 서비스에도 노출됩니다.
각각의 서비스는 다양한 특성을 가진 방대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는 많은 사용자에게 한 번에 브랜딩을 할 때에도, 마케팅 목적에 적합한 특성을 가진 사용자에게 선별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때에도 활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메시지 광고 중 온타임 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온타임 광고는 내 플러스친구의 현재 상황에 맞춰 마케팅 메시지를 전송하기 때문에 더욱 즉각적이고 빠른 반응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