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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11-20 13:18
[다음 카카오] 키워드 광고 확장소재 노출 영역 및 특징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43  

다음 모바일 앱/웹, PC 검색결과와
카카오톡 #(샵)에 노출되는 확장소재





이전에 다음 카카오에서 확장소재가 새로 나왔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었어요.
(
https://blog.naver.com/good1500/221338112950)


이전에는 확장소재가 모바일 영역에서만 노출이 되었다면, 이제는 PC와 카카오톡까지 확장되어 노출이 디는데요!
다양한 영역에 노출됨에 따라 브랜딩과 함께 가격, 부제목, 부가 링크 등이 노출되어 사용자가 더욱 이해하기 쉬운 광고로 진화했답니다. 사용자의 관심을 유발하고 검색 의도에 적합한 확장소재를 제공함으로써 광고 목적 달성은 물론 유의미한 광고 효과를 기여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애드게이트와 함께 다음 카카오의 확장소재는 어디에 어떻게 노출되는지, 그리고 그 특징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장소재란?


확장소재는 통합검색에서 키워드 검색 시 부가적으로 나오는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제주도펜션'이라는 키워드 광고에 가격정보, 위치정보, 서비스 정보 등을 기입해 두는 것입니다.
공항 픽업은 얼마인지, 바베큐파티의 가격 등을 나타내며, 사진 또한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킬 수 있는데요!

이런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직접적인 매출 전환을 기대하실 수 있죠.



확장소재 노출 예시

확장소재는 추가 제목, 부가링크, 가격테이블, 썸네일 이미지, 말머리 총 다섯 가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1. 추가제목


추가제목은 제목 문구 아래 추가 설명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제목에는 글자 수 제한이 있어 미처 전하지 못했던 내용들, 정보들을 추가제목 문구를 통해 전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추가제목 문구 역시 글자 수 제한이 있습니다.



02. 부가링크




부가링크의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아갈 수 있는 형태로 노출이 됩니다.
부가링크 사용 시 사용자의 즉각적이니 유입을 유도할 수 있는데요.
저 역시 부가링크가 있다면 이 부분을 클릭하여 들어가 바로 정보를 확인하기 때문에 이용을 꽤 많이 하는 편이죠 :)



03. 가격테이블




가격테이블은 일정 영역 안에 가격 정보를 미리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이용자들은 이 가격 정보를 확인하고 상품 페이지로 유입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데요.

다른 업체와 가격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도 가격 비교 후 자신에게 적합한 가격을 찾아 들어오기 쉬워 더 많은 클릭을 받으실 수 있어요.



04. 썸네일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는 이미지를 확장소재에 넣어 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펜션 같은 곳에 놀러 갈 때, 맛집을 찾아갈 때 썸네일 이미지를 많이 보는 편인데요.
이미지가 있으면 한결 신뢰도가 올라가고, 한 번쯤은 클릭을 해보게 되더라구요!



05. 말머리


마지막 말머리는 프로모션 정보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소재에요.
할인이나 이벤트 등의 내용을 적어 이용자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반응을 높일 수 있는데요.

현재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면서 이 말머리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분들이 굉장히 많으시더라구요 :)



새로운 확장소재 특징

01 정보 노출 및 유입 경로 확대
기본 소재 외 ‘추가제목’, ‘부가링크’, ‘가격테이블’, ‘썸네일이미지’, '말머리' 와 같은 새로운 광고 소재 타입을 추가로 노출할 수 있으며, 추가된 영역을 통해 사용자의 유입 경로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02 광고의 높은 주목도
확장소재를 사용하는 경우, 기본 소재 외 추가 정보와 광고 영역 확대로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03 다양한 업종의 상품 노출
업종 제한 없이 확장소재 운영이 가능하며, 다양한 상품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04 확장소재별 효율 보고서 제공
확장소재 집행 후 광고 운영 보고서를 통해 효율 측정이 가능하며 소재별로 성과 측정하여 가장 최적화된 소재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애드게이트와 함께 알아본 다음 확장소재! 어떠셨나요?
아마 네이버에서도 자주 본 형식이 아닌가~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
그만큼 자주 쓰는 광고이고, 확장소재별로 보고서도 받으실 수 있으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음 카카오 광고도 애드게이트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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