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1-22 13:57
[네이버] 네이버쇼핑 상품 검색 노출 최적화 # 홍보 문구 적기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41  




온라인 쇼핑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진행해야 한다는 네이버 쇼핑!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정말 막대한 영향력을 지닌 검색 사이트죠 ㅎㅎ

따라서 온라인 몰을 운영하면서 파워링크도 진행하고, 쇼핑검색도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애드게이트가 네이버 쇼핑검색에 잘 노출되기 위한 최적화 방법,
최적화 검색 알고리즘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못 보신 분들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https://blog.naver.com/good1500/221403288784)


네이버 쇼핑검색은 네이버 쇼핑 검색카테고리, 태그, 상품명 등이 얼마나 적합한지 보는 적합도와,
해당 상품이 가지는 클릭수, 실적, 구매평 등을 보는 인기도, 그리고 패널티를 받지 않는 신뢰도 이 세 가지를 중점적으로 보고 있어요.

이렇게 보는 이유는 검색 결과의 품질을 높이고, 어뷰즈 필터링을 하여 사용자에게 더 적합한 상품을 제공해 만족을 주고,
광고주님에게도 클릭만 하고 나가기보다는 구매로까지 전환될 수 있게 도와드리기 위한 목적이랍니다.



네이버 쇼핑 상품검색 최적화 - 적합도



적합도는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상품명, 카테고리, 제조사/브랜드, 속성/태그 등 상품 정보의 어떤 필드와 연관도가 높은지, 검색어와 관련해 어떤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높은지 산출하여 반영하게 됩니다.



필드 연관도



필드 연관도는 브랜드인지 상품명인지를 가르는 주요 변수입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쇼핑광고"라는 상품이 있다고 친다면, "네이버"는 브랜드이고, 쇼핑광고가 상품이겠죠?
따라서 쇼핑 광고를 진행할 때는 상품명에 네이버가 기입되어 있는 것보다는 브랜드에 네이버로 매칭되어 있는 것이 우선적으로 노출됩니다.


상품 등록 시 상품명에 브랜드/ 제조사를 기입할 수 있고,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브랜드/제조사를 기입하셨다면 원하는 검색에 노출이 가능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제조사 필드를 별도로 제공하는 것은 사용자들이 상품을 좀 더 잘 찾게 하기 위함입니다.







A. 정확한 코드 발급을 위한 공식 명칭 사용, 오타/줄임말, 특수문자 사용 자제
네이버 지식쇼핑은 상품과 관련된 브랜드/제조사 정보와 동의어/유의어를 구축/관리하고 있고, 브랜드/제조사로 별도 제공해 주신 정보를 분석하여 해당 브랜드/제조사로 판단될 경우 상품에 코드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코드가 부여된 상품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다른 상품에 비해 관련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되어 랭킹에 유리할 수 있으며, 필터링 기능 사용 시 검색 결과로 제공되어 노출 기회가 많아지게 됩니다. 정확한 코드 발급을 위한 공식 명칭 사용하고 오타/줄임말, 특수문자 사용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B. 실수로 관련 없는 브랜드/제조사를 입력하거나 고의적인 어뷰징 X
카테고리와 마찬가지로 인기 있는 브랜드 브랜드/제조사의 검색결과로 노출하기 위해 상품과 관련이 없는 정보를 상품명에 기입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상품 정보와 관계없는 정보를 입력하실 경우 어뷰징으로 판단되어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게 되며, 악의적인 것으로 판단이 될 경우 상품의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긴 상품명, 정보,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도 좋지 않으며, 반복된 키워드 사용도 금지합니다.
무료배송, 할인, 가격 관련 문구 삽입도 넣지 않는 것이 좋아요.


애드게이트와 함께 알아본 적합도! 그중에서도 필드 연관도와 관련된 내용을 확인해 봤는데요.
뿐만 아니라 이미지, 카테고리, 속성, 태그 등도 적합도와 연관된 내용들!

다음에서 카테고리 설정법이나 태그 다는 법 등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네이버 쇼핑광고도 애드게이트와 함께!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