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2-03 14:39
[네이버] 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 - 사이트 검색광고 등록 기준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38  
애드게이트와 함께하는 광고 이야기!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의료 광고 사전심의 제도'가 무엇인지 알려드렸어요.
의료계에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의료 협회에서 심의를 진행하여,
심의를 통과했다면 문서가 존재해야 다음 광고 스텝을 밟아 나가실 수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rl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
https://blog.naver.com/good1500/221408728006)



오늘은 각 검색광고 별 등록 기준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네이버에서 진행할 수 있는 검색광고는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광고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진행하고 계시는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의 작성 기준을 알려드릴게요!



기준 내용

① 의료기관 사이트는 제목에 의료기관명을 기재해야 하며, 사이트명은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②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서 확인되는 병원명이나 “의료기관개설신고증” 또는 “의료기관개설허가증”에서 확인되는 의료기관명칭을 의료기관명으로 기재해야 합니다.
③ 의료광고는 원칙적으로 「의료법」에 따른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아야 광고할 수 있습니다. 단, 동법에 따른 심의 면제 대상으로만 구성된 소재는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지 않아도 광고할 수 있습니다.
④ 전문병원으로 지정받지 않은 의료기관의 사이트는 '제목' 또는 '설명’에 "전문병원" 문구를 수식어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⑤ 전문병원으로 지정받지 않은 병원의 사이트는 광고의 ‘제목’ 또는 ‘설명’에 의료기관 명칭(고유명칭+종별명칭) 앞에 “전문” 용어를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⑥ 전문병원으로 지정받은 병원이라 하더라도 지정받은 질환/진료과목 외에는 “전문병원” 문구를 수식어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⑦ 「의료법」 등의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해야 하며, 이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을 기재할 수 없습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만일 전문병원으로 "지정"받지 않았다면 관련 용어를 사용하지 못해요. 
지정받았다고 하더라도 관련 질환/진료과목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전에 말씀드렸다시피, 의료법에 따라 의료기관의 명칭, 소재지, 전화번호, 진료과목 등으로 구성된 광고는 심의 받지 않고 광고할 수 있으며, 심의 면제 대상으로만 구성된 소재라는 사실 및 근거 자료를 제출하시면 심의는 통과된답니다!


사례

1. 전문병원으로 지정받지 않은 병원의 "전문" 문구 기재 제한
   ▶ 광고 불가
      제목: 관절전문 OOO병원 (의료기관 명칭 앞에 “전문” 용어를 기재함)
      제목: <키워드> OOO병원 (키워드의 말미에 “전문” 문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Ex. 관절전문, 쌍꺼풀 전문 등)
 
      제목: 분당, 네이버성형외과병원
      설명: 서현역 위치, 만화 같은 눈, 아름다운 눈성형, 쌍커풀전문, 네이버성형외과병원
             (의료기관 명칭 앞에 "전문" 용어를 기재함)


2. 다음과 같은 내용을 광고문안에 기재할 수 없습니다.   
▶ 영리를 목적으로 환자를 의료기관이나 의료인에게 소개/알선/유인하는 내용
    - 병원비(본인부담금)을 면제하거나 할인하는 행위 등
    - 금품 등을 제공하거나 불특정 다수인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행위 등
  ▶ 치료효과를 보장하는 등 소비자를 현혹할 우려가 있는 내용
  ▶ 다른 의료기관/의료인의 기능 또는 진료방법과 비교하거나 또는 비방하는 내용
  ▶ 수술 장면 등의 직접적인 시술행위를 노출하거나 기타 광고이용자에게 혐오감 · 불쾌감 등을 일으킬 우려가 있는 표현
  ▶ 객관적으로 인정되지 아니하거나 근거가 없는 등의 허위/과장된 내용
  ▶ 「의료법」 등 기타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는 내용


위와 같은 내용으로는 광고가 진행되지 못한다는 사례를 알려드려요.
성형외과의 경우 "쌍커풀전문"이라는 단어를 이제 넣을 수 없게 되었답니다.. 물론 코 전문이나 다른 전문들도 마찬가지겠죠!
전문기관 인증을 받으셨다면 쓰실 수 있는 문구이지만 아니라면 소비자 현혹으로..? 제한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애드게이트와 함께 네이버 의료광고 사전심의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에 대해 알아봤어요 :)
네이버를 이용하시는 이용자분들도 잘 알아두시면 병원 검색 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