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2-04 12:00
[네이버] 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 - 파워컨텐츠 편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59  



네이버의 컨텐츠 광고로 유명한 파워컨텐츠!

파워컨텐츠는 블로그, 카페, 포스트를 이용하여 광고하는 상품인데요.
파워링크 아래쪽에 뜨면서 글과 이미지로 정보를 더 많이 줄 수 있는 광고랍니다!

일반 블로그 포스팅과 내용물은 똑같지만 광고라는 점이 다른데요 :)




이렇게 파워컨텐츠 역시 검색광고의 한 영역이기 때문에 "키워드"로 운영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또한 이 키워드는 네이버에서 정해주는 키워드로만 등록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이 파워링크와 많이 다른 점이죠.)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의료계라면 파워컨텐츠 광고를 진행할때도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으셔야 하는데요.
주체는 당연히 의료법상의 의료기관 / 의료법인 / 의료인이 광고할 수 있겠죠.

파워컨텐츠를 운영하시려는 의료계분들이 계신다면 아래 내용을 꼭 준수해야 합니다.


01. 광고소재 및 랜딩페이지 내 모든 영역에 다음과 같은 표현(문구, 이미지, 동영상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① 진료 또는 시술비 등을 면제 또는 할인하거나 금품 등의 일정한 혜택을 제공하여 환자를 유치 · 소개하는 표현
② 치료 효과를 보장하는 등 소비자를 현혹할 우려가 있는 표현
③ 특정 의료기관 · 의료인의 기능 또는 진료 방법이 다른 의료기관 · 의료인의 것과 비교하여 우수하거나 효과가 있다는 등의 표현
④ 다른 의료기관 · 의료인 등을 비방하는 표현
⑤ 객관적으로 인정되지 아니하거나 근거가 없는 등의 허위·과장된 표현
⑥ 수술 장면 등의 직접적인 시술 행위를 노출하거나 이용자에게 혐오감 · 불쾌감 등을 일으키거나 또는 일으킬 우려가 있는 표현
⑦ 의료 행위 관련 시술 전후의 비교 사진 또는 치료 경험담, 후기 등의 표현
⑧ '전문병원'으로 지정 받지 않은 의료기관의 경우, 전문병원으로 오인될 수 있는 표현
⑨ 「의료법」 등 기타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는 내용


02. "업체(브랜드)명", “별명(블로그)”, “닉네임(포스트)”, “매니져명(카페)’에는 “의료기관개설신고증” 또는 “의료기관개설허가증”에서 확인되는 의료기관 명칭을 기재해야 합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서 확인되는 의료기관명과 다른 경우, 관련 서류 제출을 요청하여 확인할 수 있음


03. 기타 파워컨텐츠 검수기준 (비즈채널 등록기준, 소재 등록기준, 랜딩페이지 등록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 ‘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 재시행에 따라 의료 광고에 한해 컨텐츠 발행일 유효기간을 1년으로 잠정 연장합니다.


의료계 파워컨텐츠 관련 사항에 대해 점검해 봤어요. 

기본적으로 파워컨텐츠의 기준 사항과 동일한 점도 있어요.
하지만 사업자등록증 대신 의료기관개설신고증 또는 허가증이 필요하다는 점,
랜딩페이지나 광고 소재에 대한 제약이 많다는 점이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꼭 관련 정보 확인하신 다음 블로그나 카페, 포스트 등으로 광고를 진행해 보시길 바랄게요:)
파워콘텐츠 광고도 애드게이트와 함께~!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