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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12-12 14:03
[카카오모먼트] 서비스업종 사례로 보는 광고 꿀팁! #오프라인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27  



안녕하세요 애드게이트입니다 :)
오늘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아주아주 좋은 꿀팁! 전해드리러 왔는데요.
카카오모먼트를 이용하여 오프라인 매장을 어떻게 광고하면 좋을지 전략을 세우는 시간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아시다시피 광고를 진행해도 트래픽이 정확하게 잡히지 않기 때문에
보통은 오프라인 + 홈페이지 운영을 같이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번듯한 홈페이지 하나가 내 매장의 브랜딩을 도와주고, 예약 및 위치 안내 등도 제공해주기 때문인데요.

과연, 카카오모먼트로는 어떻게 광고하면 좋을지 모두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01. 오프라인 매장 = 지역타겟팅


오프라인 매장의 특성상 지역 타깃팅을 진행해야 하는 것은 모두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웬만한 곳은 먼 거리에서 고객들이 오기가 힘들기 때문인데요.

지역 타게팅을 실시하면서 동시에 키워드 타게팅도 같이 들어가야 효율이 좋아요.

1. 지역타게팅 : 오프라인 매장 위치에 있는 유저를 타게팅 해 오프라인 매장에 찾아올 수 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광고 집행
2. 키워드 타게팅 : 내 매장 업종에 관심 있는 사용자 확보를 위해 진행


이렇게 두 가지를 타겟으로 잡아 진행하신다면 서비스 업종의 평균 클릭률 대비 높은 CTR을 기대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커피, 꽃, 사진 스튜디오, 뷰티 등등 다양한 업종에서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02. 타겟 잡기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타겟을 잡는 것이겠죠.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가능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해야 하는데요.
지역적인 혜택이나 특징을 함께 노출한다면 지역 유저들의 적극적인 반응을 유도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스튜디오 같은 경우에는 잦은 구매가 아니라 특별한 날, 특별한 대상이 찾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항시 노출보다는 사용자가 필요한 순간 딱! 노출되는 것이 좋겠죠.



03. 카카오모먼트 타게팅

그런 면에서 카카오 모먼트 타게팅을 진행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카카오의 모먼트 타게팅이란 사용자의 위치를 준 실시간으로 타게팅하여
메시지를 수신하는 장소와 시간을 연결하는 모먼트 타깃으로 사용자의 즉각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모먼트 타게팅이란 사용자가 현재 어디에 있는지, 내 매장 근처에 있는지!!를 '준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광고주가 정한 자리, 시간에 있다면 광고 메시지를 보내주는 것이랍니다.

모먼트 타게팅과 함께 스튜디오 혹은 사진 촬영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모아야 하는데요.
가족사진관, 리마인드 웨딩, 돌사진, 무료촬영, 백일사진 등의 키워드를 이용해
사진 촬영에 관심 있는 잠재 고객 확보도 중요하답니다!


애드게이트가 알려드린 카카오모먼트 활용 꿀팁 잘 확인하셨나요?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꼭! 두 가지 기억하셔서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프라인 매장 광고도 애드게이트와 함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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