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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12-13 11:37
[카카오모먼트] 뷰티업종 광고 꿀팁 - 색조화장품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311  


요즘 화장품 시장이 굉장히 활발하죠. 정말 많은 화장품 브랜드가 있어 경쟁이 심한데요.
이렇게 심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광고를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화장품 회사들은 인플루언서와 함께 광고를 진행하고 있어요.
수많은 인플루언서들의 영상과, 유투버들의 방소 소재로 꾸준히 뷰티 아이템들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기도 하고, 판매를 촉진시켜 주기도 하죠.

이러한 소비 트렌드처럼 최근에는 뷰티 업종의 트렌드 역시 자신의 콘셉과 킬링 제품을 선보이는
강소 브랜드들이 굉장히 많다는 특징이 있죠.

그러다 보니 광범위한 브랜딩보다는 오히려 각자의 타겟층이 맞춘 전략이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애드게이트와 함께 뷰티 쪽의 색조 화장품의 광고 전략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색조 같은 경우 연결 구매가 잘 일어나는 품목이니 전략을 잘 짜셔야 합니다.



01. 세밀한 리타게팅 필요!


색조화장품을 판매하는 업종에서는 세밀한 리타게팅이 필요해요.
색조의 경우에도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비교 / 분석하여 구매를 진행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카카오모먼트로 진행하는 광고의 경우, 카카오 픽셀을 각각의 페이지에 모두 설치하여 데이터를 먼저 뽑아내야 합니다.
고객이 움직이는 경로를 알게 되면 리타게팅이 더욱 쉬워지기 때문이죠.


02. 비교군 세팅

픽셀 설치를 진행하였다면 이제 대조군과 비교군을 세팅하셔야 합니다.
논 타게팅 그룹과 리타게팅 그룹을 설정하여 데이터를 확보하고, 다양한 이벤트 별로 타게팅을 설정하여 비교군을 많이 만들어 두셔야 합니다. 

이런 타게팅의 결과로 논타게팅 대비 방문 리타게팅은 2배, 가입 완료 리타게팅은 3.9배, 장바구니 타게팅은 3.7배의 CTR을 기록한 곳도 있습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색조 상품은 연결 구매가 매우 잘 일어나는 품목이에요. 예를 들어 파운데이션 하나를 구매하러 들어온 유저라 하더라도 마스카라, 립스틱, 아이섀도 등 다양한 제품을 함께 구매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추가 구매가 예상되는 고객에게 관련 있는 제품을 권해주게 되는 것이 카카오 픽셀이 하는 일인데요.
고객의 데이터를 모아 구매 가망고객을 맞춤 리타게팅 할 수 있게 도와주죠.

즉, 카카오 픽셀을 사용하면 나의 상품에 관심이 있을 유저들을 찾아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 노출 최적화"가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픽셀로 리타게팅을 진행하시면서 브랜딩과 디스플레이 광고(특히 동영상!)를 진행하신다면 좀 더 많은 구매가 일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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