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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12-19 10:16
[카카오모먼트] 뷰티업종 광고 꿀팁 - 헤어제품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452  



애드게이트가 알려주는 카카오모먼트 광고 꿀팁! 오늘은 헤어 제품의 광고 전략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헤어 제품 같은 경우 남성이 쓰는 이유와 여성이 쓰는 이유가 다를 수 있어요.

보통 여성의 경우, 헤어 제품의 향과 성분을 중점적으로 본다면, 남성은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을 찾기 마련이죠.

또한 여성과 남성, 나이대별로도 타게팅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세부적인 전략을 짜서 진행해야 해요.


남들 한다고 다 따라 진행하다 보면 광고비만 엄청나게 들기 때문인데요 ㅠㅠ

애드게이트와 함께 헤어 제품 광고주님의 광고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별/연령별로 니즈가 다르기 때문에 소재도 다르게!


성별 / 연령별대로 그룹을 세분화하여 그룹별 소재를 최적화해야 한다.

1. 데모그래픽 타겟 세우기

성별에 따른 연령별 그룹을 만들고 타겟을 설정한다.

2. 소재 최적화

그룹별로 성별과 연령에 맞춘 소재를 따로 등록한다.

3. 타겟 최적화 결과

노출 지면의 평균 대비 16배 높은 CTR과 30% 낮은 CP기록



헤어샵의 경우 소재 최적화가 가장 중요한 이슈인 것 같은데요. 같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성별이나 연령대별로 사용하는 이유가 각기 다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샴푸 같은 경우 같은 제품이라도 남성은 기능성을 강조할 수 있고, 여성은 향기에 집중시킬 수 있죠.


이런 경우 각 상품의 특징만을 강조하기보다는 제품을 사용할 타겟별로 세분화된 메시가 필요해요.

자신에게 딱 맞는, 고객이 원하는 메시지가 더욱 높은 반응을 이끌 어낼 수 있는데요.


따라서 성별과 연령대별로 다양한 타겟 그룹을 만드는 것이 첫 번째 할 일!

광고 그룹을 운영할 때에도 동일한 소재로 a/b 테스트를 진행하기보다는,

일한 상품을 성별/연령대별로 각기 다른 고민과 사용 이유 등을 포착하여 소재의 핵심 메시지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광고주님께서는 제품의 특장점을 모든 사람들에게 광고하기보다는 여성의 나이대별로 장점을 하나씩,

남성의 나이대별로 장점을 하나씩 나열하는 것이 더욱 높은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다는 뜻!


헤어 제품 광고를 진행하고 싶다면 이런 점을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 모먼트 광고도 다음 카카오의 직대행사 애드게이트와 함께 해보시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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