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8-12-27 16:13
[카카오모먼트] 쇼핑/의류업종 광고 꿀팁! # 여성의류 01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72  



요즘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ceo분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쇼핑몰, 의류업종의 경우 대부분 구매 타깃이 확실한 편인데요.

여성의류 / 남성의류로 크게 나눠지고 그 사이에서도 세세하게 연령대별, 스타일별로 나뉘어 지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의류의 경우에는 성별 타겟과 의류 타겟이 기본적으로 나뉘어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같은 성별 / 연령의 타깃이라고 하더라도 쇼핑몰마다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시간대' 가 다르다는 것 아시나요?

10대, 20대, 30대는 물론 오피스룩, 캐쥬얼룩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 의류업종!


오늘은 의류업종이 어떻게 광고를 진행하면 좋을지 애드게이트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간대별로 다르게 구매가 일어나는 쇼핑몰의 특성 상 온라인 몰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 쇼핑몰에 맞는 전략을 먼저 세우는 것이 가장 시급하답니다.

또한 소재의 최적화를 통해 광고 효율을 높이셔야 매출 상승!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노릴 수 있는데요.

카카오모먼트로 이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스토리 사용자를 기반으로 브랜딩 강화를 노려봐야 할 것입니다.



고객 반응이 높은 지면을 중심으로 브랜드 홍보를 통해 신규 및 리텐션 강화


고객층이 두터운 카카오스토리 사용자를 기반으로 브랜딩 강화

- 카카오 데이터 > 행동, 관심사, 서비스, 실험실 타겟 : 광고 그룹별로 카카오만이 가능한 행동, 관심사, 서비스, 실험실 타겟을 활용

- 내 데이터 > 유사타겟 : 광고주가 가지고 있는 플러스친구와 유사한 유저를 대상으로 광고 노출 확대

- 타게팅 결과 : CPC 70원, CTR은 논타겟 대비 3배 이상 상승


쇼핑몰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신규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 유지를 위해서 꾸준한 브랜딩은 필수!


위의 사례에 해당하는 광고주님은 본인이 운영하는 카카오스토리 채널의 구독자 반응이 매우 높은 광고주였어요.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 스토리를 통해 사용자들의 방문과 구매를 극대화 하기로 전략을 세웠어요.


지면 타케팅의 경우 동일하게 적용하지만, 하나의 그룹에는 하나의 타겟만을 사용하고

하나의 캠페인에 다수의 캠페인을 운영하는 전략을 사용했어요.



자신의 브랜드에 인기가 많은 sns를 사용!


의류업 같은 경우 고객들과의 꾸준한 소통, 그리고 진실된 소통이 입소문을 타는 경우가 많아요.

위의 사례와 같이 꾸준히 소통을 이어갈 수 있는 공간을 기준으로 잡고 전략을 짜시는데요.


특히 카카오 스토리의 경우 오디언스바잉 플랫폼으로 나에게 맞는 유저를 찾아 광고가 노출되죠.


이때 나에게 맞는 유저를 찾기 위해 다양한 타게팅을 사용하되, 이를 동시 여러 타게팅을 잡지 말아야 해요.

여러 타게팅을 복수로 사용할 경우 더 세밀한 타게팅은 가능하겠지만, 그만큼 광고 모수가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협소한 대상을 정하기 보다는 나의 제품에 반응할 수 있는 많은 유저에게 노출되는 것이 좋으며,

이는 곧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방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비법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카카오모먼트 같은 경우, 타깃을 정할 때 유사 타깃 만들기를 통해 플러스친구의 친구와 유사한 오디언스를 찾을 수 있어

타깃을 만드는 데 조금 더 수월한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한데요!


애드게이트와 함께 카카오모먼트로 매출 상승~! 효과를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