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9-08-07 13:48
[동영상광고] 유튜브 광고 - 경매형 광고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2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해진 유튜브 광고!

저번 포스팅에서 유튜브 광고 전 준비사항과 함께 예약형 광고의 종류를 알려 드렸는데요.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good1500/221443320026)

오늘은 그에 이어 유튜브에 있는 경매형 광고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매형(입찰형) 광고

광고 노출을 원하는 업체들이 경매 형식으로 입찰하여 광고 게재를 결정하는 광고 방식.

보통 이 광고는 영상 재생 전 광고, 배너형 광고, 검색 결과형 광고로 나누어 보고 있어요.




경매형 광고 - 영상 재생 전 광고 (트루뷰 인스트림)

이렇게 광고 건너뛰기가 있는 광고들 많이 보셨죠? 이 광고를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라고 한답니다.

5초 후 동영상 재생, 5초 후 광고 건너뛰기 등이 나오는데요.

이 광고를 모두 다 보게 되면 광고 금액이 소진되고, 보지 않고 건너뛰게 되면 광고비 소진이 되지 않습니다.

이를 우리는 CPV형식 광고이다~ 라고 하는데요. Cost Per View 라고 해서,

꼭 사용자가 봐야지만 과금이 되는 형식이에요.

1뷰 당 평균 단가는 5~60원 선으로 보통 20%의 조회율을 가지고 있으며,

이 금액을 유튜버와 유튜브가 나눠 가지게 되겠죠? ㅎㅎ

이외에도 트루뷰 예약형 프롤리라고 해서 1000회 당 얼마의 비용을 먼저 내고

광고를 진행하는 형식도 있답니다.



경매형 광고 - 배너형 광고(인비디오 디스플레이)

노란 네모 박스에 있는 배너를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배너형 광고는 동영상 재생 중간에 뜨는 광고에요.

이 광고의 경우 유튜브의 파트너로써 계약된 영상에 배너가 노출되는 형식의 광고에요.

클릭하시면 외부 사이트로 연결이 되는데요!

배너형 광고의 경우 CPC 형식의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로,

보통 1 클릭당 900~1500원 선으로 진행이 된답니다.

구글애드센스로 계약이 가능한 상품!!



경매형 광고 - 검색 결과 형 광고(트루뷰 디스플레이)

마지막, 검색 결과 시 나오는 광고인 트루뷰 디스플레이입니다.

사용자가 보고 싶은 영상의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혹은 영상을 보고 있는 도중, 상단에 뜨면서 클릭할 수 있게 만든 광고인데요.

추천 영상 형태로 광고가 진행되기 때문에 '광고'라는 단어가 없으면

광고인지 잘 모르는 형태의(?) 광고라고 할 수 있어요.

경매형으로 진행되는 광고로 노출 당으로 비용을 받기 때문에 CPM(CPV) 광고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경매형으로 진행되는 광고! 아마 익숙한 형태들이 많을 거예요.

그만큼 많은 기업들이 유튜브 광고를 필수로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

유튜브 광고 진행도 애드게이트와 함께 해보세요~!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