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9-08-07 14:03
[동영상광고] 유튜브 광고 - 인플루언서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35  

요즘 뜨는 마케팅~!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죠.



인플루언서란?

인플로언서는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지는 일컫고 있어요. SNS가 발달함에 따라 각 채널별 SNS에는 수만 명,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트랜드를 선동하면서 등장한 사람 광고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셀러브리티들처럼 유명하지도 않고, 연예인처럼 외모가 무척이나 뛰어나진 않지만,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들이 이걸 가만히 두고 볼 수많은 없는 노릇!

따라서 인플루언스들과 컨텍하여 새로운 시야 확보하고 아이디어를 받을 수 있답니다.


종류

인플루언서의 경우,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채널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유튜브의 경우 영상 제작을 통해 특정 한 제품을 사용하거나, 특징, 장단점 등을 리뷰하면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해요.

전 세계적으로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면서, 성인은 물론 아이들까지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 수익과 인기를 얻고 있죠. 블로그로 치자면 거의 파워블로그와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블로그에서는 사진과 글을 함께 첨부하지만, 영상에서는 움직이는 모션과 목소리를 전해주기 때문에 PPL 상품이 더욱 몰려든답니다.



기업들이 인플루언서를 선호하는 이유?

기업들이 앞을 다퉈 인플루언서를 선호하는 이유는, 대중적인 인지도와 가격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TV에서 보는 연예인들은 계약 시 고가의 금액이 나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시청자는 제품 특성이나 장점에 주목하기보다는 광고 그 차제로 인식해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는 것이 많아요.

하지만 인플루언서 같은 경우, 친근하게, 개성에 맞게, 유튜브 사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과정들은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고 장, 단점을 설명하는 영상을 봄으로써 소비자와의 신뢰 구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애드게이트와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시대가 빠르게 변화면서 광고의 형태도, 인기를 얻는 방법도 굉장히 바뀌었는데요.

인플루언서는 약 일당백의 파급력을 가지고 있어 광고주님의 부담도 덜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