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9-08-08 13:33
카카오가 자랑하는 확장소재~! 확장소재 등록하기 #01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32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파워링크' ' 프리미엄 링크'에서도 이미지나 추가 링크, 추가제목 등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것을 우리는 '확장소재'라고 부르고 있죠.

키워드 광고는 보통 제목, 표시url, 설명문구 세 가지 요소로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검색 사용자에게 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은 오직 "제목"과 "설명문구"로 정형화되어 있었어요.

설명문구는 T&D라고도 부르고 있는데요. 짧은 길이의 문구로 광고 시 텍스트 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차마 다 전하지 못한 메시지는 분명히 존재하고 있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확장소재를 등록한다면 하나의 광고에 좀 더 많은 이야기를 담을 수 있게 됩니다.

확장소재는 설명문구의 기존 소재로부터 진화하여, 여러분의 니즈에 확실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요.

6가지의 다양한 형태의 확장소재라면 더욱 풍성하게 정보를 담아서 강력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같은 광고만 보던 사용자도 다른 형태의 광고,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구요 :)

확장소재 특징 NO1. 기존 소재에서 확장된 다양한 형태

확장소재는 기존 소재에서 확장된 6가지의 다양한 형태를 자랑합니다.

추가제목, 부가링크, 가격테이블, 썸네일이미지, 멀티썸네일, 말머리 모두 추가비용 없이 등록이 가능하죠.

여기서 잠깐, 6가지 확장소재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형태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약 80%로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썸네일이미지와 추가제목입니다~!

썸네일이미지와 추가제목은 특히 등록이 쉽기도 하고요.


확장소재 특징 NO2. 내 클릭 수 늘리기

확장소재의 본질은 기존 소재를 구성하는 3가지 요소 이상으로

검색 사용자의 주목을 끌고, 검색 사용자가 클릭할 수 있는 요소를 풍부하게 제공하는 것에 있습니다.

때문에 확장소재라면 내 클릭수 늘리기라는 광고 목적에 부합합니다.

실제로 발빠르게 확장소재를 등록하여 운영 중인 사례를 보면 이와 같은 사실을 쉽게 입증할 수 있고요.


확장소재 특징 NO3. PC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 바로 노출!

카카오의 키워드광고 확장소재는 모바일은 물론, PC에도 노출이 됩니다.

더보기 페이지도 아니고 PC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 바로 말이죠!

확장소재가 PC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 바로 노출이 된다는 가치를 아신다면,

선택은 고민할 필요도 없이 카카오 키워드광고입니다.

확장소재 - 썸네일 이미지를 사용하면?

특히 썸네일 이미지의 경우 더 다이내믹한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사무 / 학원가구의 A광고주의 경우 클릭 점유율에 있어 눈에 띄는 상승률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특히 PC의 경우 약 93%, 82%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PC에서 썸네일 이미지가 검색 사용자로 하여금 클릭을 유도했던 힘이 확실했다고 할 수 있어요.

확장소재는 올리신 다음 꾸준한 관리를 통해 계속 업데이트 해주는게 좋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