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9-08-08 14:00
다음 카카오 광고 A~Z까지! #광고 대상 등록하기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66  

본격적인 광고 등록에 앞서 먼저 꼭 해 두어야 할 것!

사용자에게 내가 광고하고자 하는 것, 즉, 광고를 집행할 사이트를 등록하는 일인데요.

(키워드 광고는 사이트 = 홈페이지 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키워드 광고에서 광고 대상은 '웹사이트'만 가능하며,

필수 정보로 웹사이트 URL을 등록하면 심사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말인 즉,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가 꼭 필요하다는 말이 되는데요. 네이버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사람들이 필요한 키워드를 검색해

2. 광고 영역에 있는 사이트를 확인한 후

3. 클릭을 하면 사이트로 이동하는 광고 이기 때문!

따라서 광고 진행 전 내 홈페이지를 한 번 점검해 보시는 것도 좋겠죠?

만일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심사에서 보류되는 일 없도록 해당하는 서류까지 모두 등록해주는 센스!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등록한 웹사이트가 광고대상으로 적합한지 심사하고,

여기서 승인된 광고 대상만이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광고대상등록 및 관리

광고 대상 관리 메뉴는 사이트 정보를 등록, 관리하는 공간입니다. 표시 URL(홈페이지 주소)정보, 전화번호, 플러스친구, 업종 카테고리에 따른 사이트 및 소재 심사에 필요한 서류 등을 보관하며 관리하는 곳인데요. 광고 목적에 맞는 광고 대상을 등록하실 수 있답니다.

▶ 광고대상 등록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될 사이트 정보를 등록합니다.

[경로] Kakao 키워드광고(구.클릭스) > 계정 > 광고대상관리 > “ 등록” 버튼 클릭

1. 웹사이트 :홈페이지 방문 유도

2. 앱(app) :광고주의 앱 설치 유도

3. 플러스친구 :플러스친구 추가 및 방문 유도

4. 스토리채널 :개설되어 있는 스토리채널 활용

※ 스토리채널 설정에서 '아이디 검색 허용'이 해제되어 있는 경우 광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ㄴ 확인 경로 : 스토리채널 > 정보 > 아이디(URL, 검색용) > '아이디 검색 허용' 설정 확인

▶ 추적 URL 설정

추적 URL을 ON 하면 광고의 링크URL에 검색어 등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해당 정보를 통해 웹로그 분석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적 URL 기능을 설정한 후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면 광고가 클릭된 영역 및 검색어에 대한 로그분석이 가능합니다.

추적 URL은 링크 검색어를 식별하여 정보가 자동으로 추가되는 기능으로, 웹 로그분석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요.

즉, 다음 광고와 관련된 부정클릭 등을 잡아낼 수 있다는 말인데요. 어떤 키워드에서 몇 번 클릭이 일어났는지 등을 확인하면서

앞으로의 광고 전략을 짜는데 좋은 분석 서비스랍니다.

▶ 부가정보 등록

광고와 함께 노출 될 부가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부가정보는 광고대상별로 등록 가능합니다.

부가정보는 말 그대로 부가적인 정보를 뜻합니다.

1. 전화번호

통화 가능한 업체 정보를 등록합니다. 모바일에만 노출되며 클릭시 과금됩니다.

2. 플러스친구

고객과 카카오톡으로 대화 가능한 ID를 등록합니다. PC와 모바일에서 노출되며, 클릭시 과금됩니다.

3. 쇼핑하우

쇼핑하우에 서비스중인 상품 정보가 있는 경우, 쇼핑하우 ID를 연동하여 동적소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로고심사

쇼핑하우를 연동하여 동적소재를 생성할 경우 사용될 사이트 로고를 등록합니다.


사이트를 등록하신 다음에는 원활한 회계 처리를 위한 정보 입력, 세금계산서 내역, 환불계좌, 고정계좌 등도 등록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익히셔야 합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