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9-08-08 14:21
카카오가 자랑하는 확장소재~! 확장소재 등록하기 #03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6  

카카오가 자랑하는 확장소재!

확장소재는 텍스트나 이미지를 사이트 광고에 넣는 것으로

더 많은 주목도와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해 내 사이트에 들어와 특정 행동을 하게 만드는 것인데요.

쇼핑몰이라면 물건 구매가 될 수 있을 것이고, 학원이라면 전화상담이나 학원 등록,

병원도 상담이나 예약 등이 될 수 있겠죠.

처음 확장소재를 소개해 드렸을 때 확장소재 썸네일 이미지형이 그냥 등록했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은 클릭률을 자랑하고 있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https://blog.naver.com/good1500/221536314689



두 번째로는 바쁜 업종을 가진 사장님을 위한 "텍스트형 확장소재" 를 얘기해 드렸어요.

이미지를 따로 구하지 않아도 되고, 빠르게 등록할 수 있으며,

가만히 두었을 때보다는 더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는 확장소재 종류 중 하나였죠.

https://blog.naver.com/good1500/221537175963




오늘은 세번째, 소재 제작 팁을 4개 알려드리려고 해요.

사용자의 주목도를 높이면서 클릭까지 유도하는 소재에는 공통적인 부분들이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주목이 높고 이미지가 좋은 이미지인지 애드게이트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주목받는 소재 특징 1 시선을 사로잡는 밝은 이미지

텍스트 위주로 구성된 키워드광고 영역에서 이미지, 그것도 밝은 이미지가 있다면 호기심에라도 클릭이 일어나는데요.

이렇게 어두운 이미지 대신 가능하면 제품이 잘 보이고 밝은 이미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만 등록했다고 끝이 아니라는 것인데요.

맑은 배경을 한 이미지는 11.5%의 클릭률을, 어두운 이미지는 4.4% 의 클릭률을 보이고 있어요.

따라서 이미지를 등록할 때는 항상 밝고 제품이 잘 보이는 이미지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주목받는 소재 특징 2 이해하기 쉬운 단순하고 명확한 이미지

두 번째는 이해하기 쉬운 명확한 이미지 입니다.

광고에서는 '헷갈리는 순간 광고는 끝!'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광고를 진행할 때는 이미지만 보더라도 어떤 것을 판매하는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직관적으로 드러나는 이미지가 사용자들에게 호감을 살 수 있어요.

여러가지 요소가 섞여있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모를 때 광고 효과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죠.

이렇게 키워드와 같은 그림을 넣어줘야 하는데요.

키워드는 15인승 승합차 렌트이지만 전혀 15인승과는 관련 없는 이미지를 넣어줬어요.

왼쪽은 승합차의 사진와 키워드가 잘 맞는 케이스라고 할 수 있죠.

따라서 이미지를 등록할 때는 상품과 잘 맞는 이미지가 클릭을 받기 좋은 소재하고 할 수 있습니다.


주목받는 소재 특징 3 주인공은 상품! 배경이 튀지 않는 이미지

배경은 주인공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지, 자기가 주인공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배경이 너무 튀어 어색하거나, 상품과 배경이 잘 구분되지 않을 때는

광고 효율이 좋게 나오는 것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는 것!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배경색은 흰색으로 가장 제품이 잘 보이고 깔끔한 배경이랍니다.


주목받는 소재 특징 4 가장 중요한 것은, 키워드와의 연관성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키워드와 얼마나 연관성이 있으냐인데요.

키워드 광고의 경우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를 통해 잠재고객의 의도를 파악하고 적합한 광고를 보내게 됩니다.

요즘은 컴퓨터가 사람 머리보다 훨씬 좋다고들 하잖아요 ㅎㅎ

따라서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지 아닌지도 컴퓨터가 파악해 진행하게 된답니다.

이렇게 두 가지 소재가 있을 때 유채꽃밭 배경이 차보다 더 많이 보이지만

이 사진을 활용했을 때 상품만 보여줬을 때보다 더 많은 클릭을 받게 됩니다.

이건 키워드의 '특성'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행과 관련된 키워드 특성 상

배경과 함께 제품이 나오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ㅎㅎ




지금까지 애드게이트와 함께 소재의 네 가지 특성에 대해 알아봤어요.


1. 소재의 톤은 충분히 밝아 환한 이미지가 되었는지,

2. 상품이나 서비스가 직관적으로 드러나는지,

3. 배경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지,

4. 키워드와 이미지의 연관성이 명확한지

이 네 가지를 꼭 체크해서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