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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8-08 14:26
[네이버] 모바일 파워링크 신규 확장소재 - 동영상홍보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35  

네이버에서는 확장소재를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이미지형, 텍스트형, 부가링크형 등 다양한 확장소재를 PC와 모바일 모두 노출시키면서 광고주의 만족과 사용자들의 만족을 모두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이제는 이미지를 넘어서 '동영상' 확장소재 등록이 가능해졌답니다.

5월 29일 수요일부터 사이트 검색광고에 '홍보영상'이 추가되는데요.

사이트 검색광고를 집행하고 있다면 이미지 보다 더욱 깊은 메세지 전달이 가능한

동영상 확장소재를 생각해 보셔야 겠죠!!


적용 영역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

※ 하반기 중,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도 노출될 예정입니다.


'홍보 영상' 확장소재 특징

- 네이버TV에 등록된 광고주의 영상을 확장소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 재생되고, 링크 클릭 시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노출 로직 및 노출 예시

‘홍보 영상’은 아래 2가지 중 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1) 광고그룹에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홍보 영상' 중 1개가 광고에 항상 노출됩니다.

2) 광고그룹에 2개 이상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광고 하단에 N개 형태로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까지 노출)

이 확장소재는 동영상 썸네일을 클릭해야만 동영상 재생이 되는데요.

2번 사진과 같이 하단 공간이 생기면서 동영상이 재생되게 되며, 확장소재 링크를 클릭하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 경로입니다.



동영상 확장소재 과금방식

이전에 이미지나 링크는 CPC방식 즉, 사이트 링크 클릭 시 과금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동영상 확장소재는 동영상이 재생되거나(CPV),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 클릭 시 과금되는 방식입니다.(CPC)

하지만 먼저 해야할 일이 있는데요.

동영상 확장소재의 경우 '네이버TV'에 비즈채널을 등록해야 한답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 등록 방법 때문인데요.

홍보영상은 동영상, 동영상 제목 등으로 구성되는데, 광고시스템에서 입력해야 하는 필수 요소는 3가지(동영상, 동영상 썸네일 1, 동영상 제목 1)이며, 나머지는 네이버TV에 등록된 정보가 노출됩니다.

제한 업종 및 키워드

- 병의원 / 성인 / 대부 / 주류 / 속옷 판매 업종은 홍보영상 등록이 제한될 수 있으며,

- 다음 업종은 후기 형식의 동영상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의료기기, 의약품, 식품, 유사투자자문업을 제외한 금융투자상품광고(증권사 등)

- 성인키워드에는 노출이 제한됩니다.


참고로!

■ 동영상

- 직접 촬영한 동영상이어야 합니다.

- 이미지, 파워포인트 장표 등 정지화면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어 동영상 형식으로 변환한 파일은 등록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단, 결혼식 식전영상, 포토 스튜디오 등 광고주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가 영상물인 경우는 위 기준을 예외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가로보다 세로가 긴 비율의 동영상은 등록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이트 등록기준 및 광고소재 등록기준을 준용합니다.

파워링크와 함께 동영상 확장소재 진행하고 싶다면?

네이버 공식대행사 애드게이트와 함께 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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