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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8-08 15:03
카카오모먼트 운영 꿀tip! 타겟의 종류와 설정법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79  

마케팅은 타게팅을 잘 해야 합니다!

타게팅 혹은 타기팅은 사업 시작의 처음이자 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인데요. 어떤 타깃을 노리고 어떻게 광고를 진행할 것인지는 모두 타깃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타게팅이란?

타게팅이랑 전체 시장을 특정한 기준으로 세분화한 다음 기업이 진입할 목표 시장과 범위를 결정하는 과정을 이야기 합니다.

과거에 비해 광고 매체와 유통 경로가 매우 다양해지고, 시장의 경쟁 또한 치열해짐에 따라 기업에서는 목표하는 시장을 선정하여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고자 하죠.

어떤 광고주시던 자기만의 타겟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이 타겟을 마케팅, 광고 매체에 맞게 잘 이용할 줄 알아야 진정한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 타겟 설정

카카오모먼트의 경우 광고를 만들 때 오디언스 설정을 하게 되는데요.

이 오디언스 설정이 바로 "타게팅"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맞춤타겟을 설정하게 되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1. 광고 반응 타겟 가져오기

내 광고에 반응한 대사을 기준으로 모수를 추출하여 타게팅하는 방식입니다.

내 광고에 반응한 사용자 대상 및 전환이 일어난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게팅이 가능하여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 반응 타겟은 [타겟 관리 > 광고 반응 타겟 관리]에서 등록한 모수를 바탕으로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2. 픽셀 & SDK 타겟 가져오기

웹/앱사이트에 태그 및 코드를 삽입하여 리타게팅 모수를 쌓아 고객이 다시 재 방문 및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타게팅 기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스크립트 코드를 웹/앱에 설치하여 광고 클릭 이후 광고효과에 대하여 추적할 수 있는 전환 추적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 픽셀&SDK관리를 통해 설정한 고유코드(track_id)를 불러와 광고 계정에 권한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친구그룹 관리

다수의 광고 집행 및 브랜드(서비스) 운영을 통해 확보한 고객 식별자(전화번호)를 직접 업로드하여 친구그룹을 생성하고,

다이렉트메시지 보내기 하위의 '친구 전체/그룹에게 발송하기'인 캠페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의 플러스친구와 친구 관계인 사용자 중 친구그룹을 포함/제외하여 메시지 발송 대상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고객파일 업로드

고객파일 업로드는 앱을 운영중인 광고주가 보유한 고객파일을 업로드하여 타겟팅에 활용하는 기능입니다.

광고주가 확보한 고객 파일을 템플릿에 맞춰 업로드하면 해당 모수를 이용하여 맞춤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5. MAT 타겟 가져오기

App에서의 전환 데이터를 측정할 경우 MAT 연동 작업이 필요합니다. MAT 연동이 완료되면 앱전환추적 데이터는 MAT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의 전환 데이터를 측정하기 위해 MAT 연동이 완료된 경우 MAT를 통해 수집된 모수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6. 유사타겟 가져오기

유사타겟은 광고주가 보유한 플러스친구 또는 고객 정보와 유사한 특성을 보이는 타겟을 추가 타겟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 광고계정당 최대 30개까지 생성 가능하며, 최소 모수 기준은 1,000입니다.

- 카카오 사용자 : 내가 관리자로 되어 있는 플러스친구 계정의 유저와 유사한 타겟 생성

- 고객파일 : 내가 보유한 앱의 고객파일 정보와 유사한 타겟 생성

- 유사도에 따라 1~10까지 범위를 선택하여 타겟팅 하실 수 있습니다.

- 유사도의 범위가 커질수록 유사도는 낮아지지만, 커버리지는 높아집니다. (범위는 유사타겟 모수에 따라 기준이 달라집니다)

※ 맞춤타겟은 1개의 광고그룹당 최대 10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의 타겟 관리는 총 6개로,타겟관리 메뉴에서 타겟 설정을 위한 정보를 등록 / 설정할 수 있는데요.

타겟관리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면 비용은 물론 광고 목적과 전략을 최적화 하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이 여섯 가지 모두 하는 것이 아니라 방식을 정해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이 중에서 자신의 쇼핑몰 혹은 현재 가지고 있는 자료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방식을 선택한 후

맞춤타겟 설정으로 광고를 진행하시면 훨씬 타겟팅이 잘 되어 효율이 쭉쭉~ 올라갈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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