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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8-08 15:13
[다음 카카오] 온라인 광고의 핵심! 키워드 등록하기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3  

온라인 광고는 키워드가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고 합니다.

그만큼 광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인데요.

키워드에는 사용자의 의도가 가장 분명하게 담겨있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고려하면서,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 중심으로 선별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키워드에서부터 광고대상 그리고 소재가 사용자의 시선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좋은 광고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사용자와의 매게물인 키워드는 질적으로 연관성이 높되 양적으로는 풍부하게 운영되어야 합니다.

두 가지 모두 충족시키는 키워드를 세팅하는 능력이 바로 온라인 광고 마케터의 능력이라고도 할 수 있죠.

다음 카카오에서는 아직 키워드에 익숙하지 않은 여러분들은 물론 바쁜 마케터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하나의 키워드에서 파생되는 관련 키워드들을 참고할 수 있도록 키워드 확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키워드 및 소재등록

키워드는 광고 노출여부를 결정하는 단위이며, 소재는 실제로 화면에 노출되어 이용자들이 보게 되는 직접적인 대상입니다. 더 많은 키워드, 더 매력적인 소재로 광고 노출 횟수도 늘리고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등록 키워드 입력 : 등록할 키워드를 한 줄에 하나씩 입력합니다.

2. 키워드 추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를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마음에 드는 키워드는 선택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 희망 키워드 영역에 추가됩니다.

3. 입찰가 지정

등록하려는 키워드가 모두 노출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지정합니다.

희망 순위를 선택하면 현 시점의 입찰 및 노출 상황을 반영하여 개별 키워드의 입찰가가 자동으로 조정 됩니다.

입찰가는 기본적으로 70원부터 시작되며 최고 10만원까지 입찰이 가능합니다.

클릭 한 번당 입찰가로 정해 둔 금액이 빠지게 되니 참고하길 바라며, 네이버의 경우 입찰가가 높다고 해도 내 다음 순위 (내가 1순위이면 2순위) + 10원의 금액이 빠져나갑니다.


4. 소재 이름 입력

개별 소재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소재 이름은 광고 노출 화면에는 표시되지 않으며, 각각의 소재를 구별하는 용도로 이용됩니다.

5. 제목과 설명문구 입력

제목과 설명문구를 입력합니다. 제목과 설명문구를 합쳐 60자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제목 최대 15자, 설명문구 최대 45자까지 가능하며 한/영 무관, 띄어쓰기는 한 글자로 계산)

6. 현재 등록된 사이트

그룹등록 시 선택된 사이트를 나타내며, 광고 노출 화면에 소재와 함께 표시될 URL

7. 이동할 사이트 주소 입력

이용자가 광고를 클릭 했을 때 이동할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8. 기존에 등록된 소재 불러오기

해당 그룹에 등록해 놓았던 광고소재가 있다면 표시됩니다.

9. 키워드 자동 삽입 및 대체 키워드 입력

키워드와 소재의 매칭 결과 소재 길이가 60자를 초과할 때, 대체키워드가 소재에 대신 노출됩니다.

예를 들어 등록한 키워드는 ‘꽃배달서비스’이고 소재에서 입력한 대체키워드는 ‘꽃배달’일 경우, 사용자가 ‘꽃배달 서비스’로 검색했지만 매칭된 소재 길이가 60자를 초과하면 대체키워드 ‘꽃배달’을 포함한 소재로 노출됩니다.


애드게이트와 함께 키워드 등록 방법과 함께 소재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키워드를 뽑는 것은 업종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것이 정석이다!라고 말할 순 없어요.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질적으로는 사용자의 니즈에 충족할 수 있게,

양적으로는 풍부하게 운영하셔야 키워드 광고를 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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