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9-08-08 15:21
[다음 카카오] 광고 효율을 파악하려면? 보고서를 잘 보라!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10  

효율적인 광고 관리, 그 첫 걸음은 "보고서 읽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예요.

다음 카카오의 광고 보고서는 준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제공하여 빠른 지표 확인이 가능한데요.

광고 보고서는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운영 보고서와 다운로드 보고서입니다.

광고운영 보고서 : (단위별) 현황 보고서 / (기간별) 추이 보고서

다운로드 보고서 : 필요한 데이터만 선택적으로 취합하여 보고서 생성 / 열람 / 예약

우리가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는 목적에 맞게 광고가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 의무가 있죠.

또한 광고 품질을 높이고, CTS를 설치하고, 품질지수를 관리하는 등 생각보다 다양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이 잘 돌아가고 있는지 꾸준히 확인해야 하구요.

따라서 보고서는 꼭 볼 줄 알아야 하고, 성과 분석을 통해 개선시켜 나가야 한답니다.




품질지수

그룹에 부여된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로서, 검색 사용자들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한 정도가 환산되어 반영됩니다.

같은 사이트에 연결되어 있는 여러 개의 그룹이라도 서로 다른 품질지수를 가질 수 있으며,그룹 내의 키워드는 각기 속한 그룹의 품질지수의 영향을 받아 순위가 결정됩니다.

그룹의 품질지수에 따라 다른 광고보다 낮은 입찰가로도 더 높은 순위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품질 지수는 광고 그룹 안에 서로 관련성 있고 성과가 높은 키워드들이 만들어 갑니다.

품질지수가 높으면 성과가 잘 나오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또한 그룹 내 문안 노출방식을 '성과 우선 노출'로 설정해 두셔도 품질지수 향상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품질지수 = 광고 성과 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만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가 되기도 하는데요.

품질지수가 높다면 광고 입찰가가 다른 광고보다 낮더라도 더 높은 순위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성과 리포트 확인해보기


① 광고운영 보고서

품질지수만이 광고 성과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지표는 아닙니다.

다음 카카오에서는 다양한 광고성과 리포트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캠페인별, 그룹별, 키워드 별로

광고 운영 현황 및 기간별 추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그룹에 부여되는 품질지수를 여기서도 확인할 수 있구요.

② 다운로드 보고서

필요한 정보만 선택 후 주기적으로 확인 가능

③ 실시간 보고서 제공

광고운영보고서>날짜 선택에서 '오늘' 선택 시 현황보고서와 추이보고서에서 제공

- 범위 : 캠페인, 그룹, 키워드, 소재 단위로 조회 가능

- 참고사항

데이터 집계의 특성상 보고서 별 일부 지표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일 데이터만 제공)

매시 5분-10분 사이 직전 시간까지의 데이터를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CTS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CTS, Conversion Tracking System을 잘 활용해야 하는데요.

CTS란 다음 키워드 광고를 통해 사이트로 유입된 이용자가 회원가입,

구매 등의 액션을 할 경우 그 빈도를 체크할 수 있는 전환추적기능이에요.

회원 가입은 얼마나 했고, 물품 구매는 얼마나 했으며, 그 매출 금액까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 CTS 기능을 통해 정량적으로 광고 효율을 분석해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광고 전략 세우기가 가능하답니다.

(이 부분은 사이트에 코딩으로 심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만들어 줬던 업체에 의뢰하거나 코딩을 할 줄 안다면 스스로 설치도 가능합니다. )

특히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전환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음에서는 직접 전환수와 간접전환수를 구분하여 리포트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① 직접전환과 간접전환 구분하기

•직접전환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의 페이지로 이동한 후 30분 내에 전환이 발생한 경우를 말합니다.

•간접전환

광고를 클릭 후 30분 이상 ~ 45일 이내에 전환이 발생한 경우를 말합니다.

② 직접전환과 간접전환 수치 확인하기

•직접전환수

직접전환이 발생한 수의 합산을 의미합니다.

•간접전환수

간접전환이 발생한 수의 합산을 의미합니다.

•직접전환금액

직접전환으로 발생한 금액의 합산을 의미합니다.

•간접전환금액

간접전환으로 발생한 금액의 합산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전환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직접 전환수와 간접전환수를 확인해보고,

직접 전환이 많이 이루어 지는지, 간접 전환이 많이 이루어 지는지도 체크해 광고 전략을 짜셔야 합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