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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8-08 15:42
카카오모먼트 단계별 가이드 - 디스플레이 광고 만들기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68  

카카오 모먼트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디스플레이광고를 진행하고 있어요.

우리가 흔히 아는 배너광고부터 메시지 광고, 네이티브 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로

사용자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다음 등 사용자에게 친숙한 지면에 대해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하면서

내 브랜드를 알리고, 내 상품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켜 마지막으로 매출까지 올릴 수 있게 도와드려요.


디스플레이광고란?

디스플레이 광고는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마주 치는 배너광고, 네이티브 광고, 동영상 광고 등을 일컫는 광고 용어에요.

카카오광고의 디스플레이광고는 PC, 모바일의 다양한 지면에 다양한 유형의 크리에이티브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입니다.

광고 목적을 설정하고, 원하는 게재지면과 오디언스를 설정하여, 소재를 등록하면 디스플레이광고를 손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소재


가장 일반적인 배너형 소재부터, 서비스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네이티브형, 주목도가 높은 동영상형 소재까지!

광고 목적 및 상황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크리에이티브를 지원하며,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소재를 선택해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소재는 총 세가지 등록이 가능한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자세하게 다룰 것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어떤 것인지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배너형

디스플레이의 가장 대표적인 소재라고 할 수 있어요. 네이버 홈페이지, 다음 홈페이지에 뜨는 가장 큰 배너를 비롯해 언론사나 커뮤니티, 카페 등 프리미엄 네트워크 지면에 노출되는 것을 "배너"라고 말해요.

카카오모먼트의 경우 다양한 지면에서 특색있게 보여질 수 있도록 16종의 배너 사이즈를 제공하고 있어요.

2. 네이티브형

모바일 서비스에서 마치 하나의 콘텐츠처럼 노출되어 나도 모르게 눈길이 가는 광고!

광고인듯 아닌듯 광고같은 광고인 네이티브형 광고는 노출 지면에 따라 구성 요소들이 재조합되기 때문에 다양한 구성 요소들을 디테일하게 채워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죠.

카카오모먼트는 이 수고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한 번만 등록해 두면

다른 지면에 맞는 형태로 노출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3. 동영상형 (모바일 only)

최신 디스플레이광고의 트렌드는 바로 동영상 소재!

모바일에서 동영상 소재를 통해 더욱 주목도 있는 광고를 집행해보세요.


광고 목적 최적화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유형별 광고 목적을 제공합니다.

✓ 동영상 소재를 통해 주목도 있는 브랜딩을 원할 땐 동영상 홍보하기 목적을,

✓ 내 플러스친구의 친구수를 확대하려면 카카오 친구 늘리기 목적을,

✓ 운영 중인 웹사이트의 방문수를 늘리려면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적을 선택하세요.

여러분이 선택한 광고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최적의 설정값을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광고 만들기


1. 캠페인 만들기

나에게 맞는 광고 목적을 선택해 캠페인을 생성하세요.

2. 광고그룹 만들기

적절한 오디언스를 설정하고, 예산을 설정해 광고그룹을 만드세요.

3. 소재 등록하기

준비 가능한 여러 소재를 등록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세요.

4. 광고 노출

광고 심사가 완료되면 카카오 서비스 및 파트너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됩니다.

애드게이트와 함께 카카오모먼트의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클릭스는 다음 홈페이지, 다음 쇼핑 등과 관련된 광고,

카카오 모먼트는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등 카카오 앱과 관련된 광고라는 점!

꼭 두 개를 구분해서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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