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9-08-08 15:51
카카오모먼트 카톡광고 - 캠페인의 종류 알아보기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42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를 기반으로 한 광고를 말합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메세지보내기. 친구추가 등등 원하는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모먼트 플랫폼에서 진행을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광고를 다음에서 할 수 없듯이 네이버 광고에서 사용하던 느낌 그대로 카카오톡으로 가져갈 순 없답니다.

플랫폼에 맞는 형태의 광고가 필요한 법인데요!

(물론 캠페인, 소재 등 같은 개념들은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모먼트의 광고는 네이버나 다음 광고와는 어떻게 다른지, 같은 건 없는지

캠페인의 종류는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애드게이트와 함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캠페인이란?

캠페인은 내가 광고하고자 하는 목적을 밝히는 단계입니다.

네이버에서는 파워링크, 브랜드검색, 파워컨텐츠, 쇼핑검색 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카카오모먼트에서는 통영상 홍보, 카카오 친구늘리기, 웹사이트 방문하기, 전환 늘리기로 광고 목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시스템 - 캠페인(광고 목적) 설정하기


카카오모먼트 - 캠페인 (광고 목적) 설정하기

이렇게 이미지로 보아도 캠페인 설정법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캠페인은 광고 목적에 따라 다르기 때문인데요.

사용자의 시선을 보다 확실히 사로잡을 수 있는 동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내 브랜드 스토리를 강렬하게 전달할 것인지?

내 플러스친구의 친구수를 단기간에 증대시켜 플러스친구를 통한 마케팅을 강화할 것인지?

아니면 갓 오픈한 내 웹사이트에 많은 사용자들이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할 것인지?

내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회원가입이나 구매 등 활발히 활동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집중할 것인지?

광고 목적이라는 첫 단추를 잘 끼워 넣어야 캠페인에서부터 광고그룹 그리고 소재까지 최적의 설계가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답니다.


카카오모먼트 캠페인의 종류

카카오모먼트의 캠페인은 '디스플레이 광고' 에서 총 4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동영상 홍보하기

동영상 홍보는 광고주의 동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내 브랜드 스토리를 강렬하게 전달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의 시선을 보다 확실하게 잡을 수 있고, 짧은 시간 확실하게!

그리고 많은 내용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큰 기업에서 선호하고 있는 광고입니다.

2. 카카오친구 늘리기

카카오 친구는 내 플러스친구의 친구 수를 단기간에 늘리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보통 사람의 심리 상 카카오친구가 없는 것보다 많을 때 더 많은 친구가 늘기 마련인데요 ㅎㅎ

3. 웹사이트 방문하기

웹사이트를 처음 만들었다면 이 광고 캠페인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아요.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내 웹사이트를 방문한다면 데이터베이스를 쌓기에도 좋고,

내 브랜드, 제품을 같이 홍보 할 수 있으니 더욱 좋겠죠!

4. 전환 늘리기

마지막 전환늘리기는 내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회원가입이나 구매 등 활발히 활동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집중할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물론 이 캠페인은 '내 웹사이트에 방문 했던 사람'과 그 와 유사한 사람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웹사이트 방문 캠페인을 진행한 다음 전환 늘리기를 진행하면 좋겠죠?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