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게이트
즐겨찾기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Home >      
 
작성일 : 19-08-12 13:49
모바일 메인 브랜딩DA(CPM) 및 화보DA 사이즈 변경
 글쓴이 : 애드게이트
조회 : 204  
   https://displayad.naver.com/info/notice/9 [30]

모바일 디바이스 해상도 변화에 따른 대응과
광고효과 개선을 위해 브랜딩DA, 화보배너 사이즈가 확대 변경됩니다. ​

사이즈 기준 높이는 브랜딩DA 270, 화보DA 330으로 확대되며 단말기 화면 해상도에 따른 가변 사이즈 방식이 추가로 함께 적용되어
​고해상도 디바이스에서는 최대 높이 브랜딩DA 310, 화보DA 370까지 더 큰 사이즈로 노출하여 광고 주목도 및 반응률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

디바이스별 노출 예시는 첨부 파일을 함께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출시 전 테스트에서 신규 가변 사이즈는 현재 고정 사이즈 대비 두 상품 모두 20%이상 CTR이 상승하는 결과를 나타내었습니다. 

[브랜딩DA(CPM) 및 화보DA 사이즈 변경]​


1) 사이즈 변경 및 가변 사이즈

​ * 변경전
- 브랜딩DA 720x240, 화보DA 720x300, 고정 사이즈

​ * 변경후 
- 브랜딩DA 720x270(기준사이즈)~최대 높이 310까지 가변 사이즈 적용 (일부 구형 단말기에는 높이 240 노출) 
- 화보DA 720x330(기준 사이즈)~최대 높이 370까지 가변 사이즈 적용 (일부 구형 단말기에는 높이 300 노출) ​

※ 사용자 단말기 해상도별 분포 감안하여 추정시 실노출 평균 사이즈는 상기 기준사이즈보다 다소 더 큰 사이즈이며
향후 디바이스 변화에 따라 추가 순차 확대 예상 ​

※ 디바이스 해상도별 노출 사이즈는 별도 첨부파일 참고 요망 (표기된 높이 픽셀 H값의 두 배가 가로 720 기준 높이값입니다) 

2) 사이즈/판매유닛 변경 일정 

* 2019.9.30~10.13 집행분
- 현재 판매유닛 유지,기존/신규 사이즈 듀얼 운영
- 현재판매유닛 기부킹 라인 그대로 소재 등록시 신사이즈 템플릿 선택시 신사이즈 노출 가능
- 단, 라인당 템플릿은 1개만 가능, 동일라인 신/구 템플릿 롤링은 불가
(신규 사이즈 제작가이드는 8월 중순, 템플릿은 9월말 배포 예정 )

* 2019.10.14~ 집행분
- (현재 판매유닛 종료) 신규 판매유닛 및 신규 사이즈로만 집행 가능
- 통상 인벤토리 오픈 일정대로 8/5(월)부터 NOSP 통해 구매 가능 ​

* 신규 판매유닛 : [SA100927] M_메인_브랜딩DA(270), [SA100928] M_메인_브랜딩DA_화보DA(330)

3) 공시단가 및 프로모션 ​

* 변경단가 : 브랜딩DA 5,000 / 화보DA 6,000 (CPM), 11.4~ 집행분부터 적용 ​

* 프로모션 : 현재 판매유닛 및 신규 판매유닛 ~11.3 집행분까지 현재 공시단가 동일 적용
(NOSP 프로모션 할인 기능 적용이 아닌 기본형 공시단가로 적용 예정) ​

​ 4) 기타 관련 참고사항 ​

* 신규 사이즈 제작 가이드는 8월 중순경 배포 예정
신규 템플릿은 9월말 배포 예정이며, 템플릿 배포 이후 해당 템플릿 통해 현재 판매유닛에도 신사이즈 사용 가능

​ * 플러스형 일부(텍스트페이드인아웃,별빛반짝,파티클효과) 사이즈 변경시 종료
그 외 이미지플러스 가로형/세로형, 페이스오프, 이미지스위칭형은 재출시 예정
재출시 유형 집행 가능시점 등은 추후 별도 안내 ​

* 위약금, 수수료, 집행 가이드 등 판매정책은 기존 동일, 변경 없음 ​

* 주제판 브랜딩DA CPT 사이즈 변경 일정은 추후 별도 안내 예정
(사이즈 변경에 따른 공시단가 및 판매구좌수 추가 변경은 없을 예정)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